암호화폐 마이닝풀 비티씨닷컴, TTC 블록체인 노드로 참여
암호화폐 마이닝풀 비티씨닷컴, TTC 블록체인 노드로 참여
  • 황치규 기자
  • 승인 2019.07.24 15: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 플랫폼 TTC가 대규모 암호화폐 채굴용 마이닝풀(Mining Pool)을 운영하는 비티씨닷컴(BTC.com)이 자사 메인넷 '리기'(Rigi)에  대표자(블록 생성 노드)로 참여한다고 24일 밝혔다. 

정현우 TTC재단 대표는 “비티씨닷컴의 노드 운영 참여는 리기를 견고하고 안전한 블록체인으로 만들어가는데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TTC에 따르면 지난 3월 공개된 리기는 멀티티어 BFT-DPoS(Multi-tier BFT-DPos) 합의 메커니즘이 적용됐고 한국, 미국, 싱가포르, 스위스를 포함한 20여개 국에서 60여개 대표자들이 네트워크 운영 활동에 참여하고 있다.

TTC는 리기 기반으로 SNS에 특화된 에이콘프로토콜 (Acorn Protocol)을 운영 중이다. 에이콘 프로토콜을 지원하는 서비스들은 사용자들에게 참여에 따른 보상으로 ACN 토큰을 제공할 수 있게 된다. 

TTC는 중국에서 가입자 1700만명을 보유한 사진 공유 서비스 타타(tata)를 3분기 중 에이콘 프로토콜을 지원하는 첫 디앱으로 론칭할 계획이다. 타타 내 콘텐츠 제작자 뿐만 아니라 일반 유저들 또한 좋아요, 댓글, 공유 등의 행동에 대한 보상을 받을 수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황치규 기자 delight@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