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2위 슈퍼체인, '온라인 적립금 비트코인으로'
미국 2위 슈퍼체인, '온라인 적립금 비트코인으로'
  • 정유림 기자
  • 승인 2019.07.29 13: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슈퍼마켓 체인 기업 세이프웨이, 롤리와 파트너십 체결
온라인 쇼핑시 구매 금액의 3.5% 비트코인으로 적립
미국 2위 슈퍼마켓 체인인 세이프웨이이가 온라인 쇼핑 애플리케이션 롤리와 파트너십을 맺고 비트코인으로 적립금을 지급한다.

 

미국 슈퍼마켓 체인 기업인 세이프웨이(Safeway)가 온라인 쇼핑 애플리케이션 롤리(Lolli)와 파트너십을 맺고 비트코인으로 적립금을 지급하기로 했다. 이번 파트너십 체결로 롤리는 온·오프라인 제휴 소매점을 900여 곳으로 확대했다.

27일(현지시간) 외신에 따르면 알렉스 아델만(Alex Adelman) 롤리 CEO는 25일 야후파이낸스와의 인터뷰에서 세이프웨이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말했다.

아델만 CEO는 이번 파트너십으로 롤리 이용자들이 세이프웨이에서 식료품과 의약품, 미용 제품 등 다양한 제품을 구매할 수 있게 됐으며 세이프웨이에서 제품을 사면 구매 금액의 3.5%를 비트코인으로 돌려받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미국 온라인 쇼핑 애플리케이션 롤리가 슈퍼마켓 체인 기업인 세이프웨이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롤리는 웹브라우저 크롬(Chrome) 확장 애플리케이션으로 확장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하고 제휴 사이트에서 온라인 쇼핑을 하면 관련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미국 대형 유통소매 업체 월마트, 최대 백화점 체인 메이시스(Macys) 등과도 제휴를 맺고 있다. 

롤리 측은 이용자의 40% 가량이 비트코인 등 암호화폐를 처음 접하는 사람들이라고 설명했다. 또 이용자들이 평균적으로 구매 금액의 3~5% 가량을 적립해 26달러 가량(약 3만1000원)의 비트코인을 벌고 있다고 덧붙였다.

아델만 CEO는 "미국인들은 이미 최소 일주일에 한 번은 온라인에서 다양한 상품을 구매하고 있고 이런 일상적인 지출에서 비트코인을 얻고자 하는 수요를 읽을 수 있었다"며 "롤리가 일반 소비자가 비트코인을 얻을 수 있는 좋은 수단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정유림 기자 2yclever@thebchain.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