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플, 美 의회에 공개서한..."암호화폐와 기존통화는 상호 보완적"
리플, 美 의회에 공개서한..."암호화폐와 기존통화는 상호 보완적"
  • 정유림 기자
  • 승인 2019.07.29 1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문회 앞두고 기존 금융 시스템과 암호화폐 업체간 협력 강조
리플이 미국 상원 은행위원회가 주최하는 블록체인, 암호화폐 청문회를 하루 앞두고 의회에 공개서한을 보냈다.

리플이 미국 의회에 보낸 공개서한을 통해 기존 금융시스템과 암호화폐는 대립이 아니라 상호보완적일 수 있다며 블록체인과 암호화폐 업계에 대한 강한 제재를 자제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28일(현지시간) 리플은 공식 사이트를 통해 브래드 갈링하우스 리플 최고경영자(CEO)와 크리스 라센 리플 공동 설립자 명의로 미국 의회에 보내는 서한을 공개했다. 

리플은 “많은 블록체인 기업이 미국법을 비롯한 국제법에 대해 책임이 있다. 수세기 동안 모든 통화와 관련해 신뢰가 가장 중요했기 때문에 각국 정부가 이를 맡는 것이 적합했다"고 전제하고 "블록체인 기업들은 금융 기관과 협력해 정보가 효율적이면서 안정적으로, 저렴한 비용에 유통될 수 있도록 할 것이고 디지털 통화는 미국 달러와 같은 기존 통화를 보완할 수 있는 수단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블록체인과 암호화폐가 기존 금융 시스템을 위협하기 보다 금융 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함께 혁신을 이뤄낼 수 있다는 것이다. 리플은 이를 위해 규제의 내용과 방향을 좀 더 명확히 해 각종 세수, 인재 유출 등을 막아줄 것을 강조했다.

리플의 공개서한은 미국 상원 은행위원회가 주최하는 블록체인, 암호화폐 규제 관련 청문회를 하루 앞두고 규제 기조를 완화하기 위한 행보로 풀이된다.

미국 상원 은행위원회가 주최하는 블록체인, 암호화폐 규제 관련 청문회는 현지 시간으로 30일 열린다. 이번 청문회에는 제레미 얼레어 서클 최고경영자(CEO)와 레베카 넬슨 미국의회조사국 국제금융전문가 등이 증인으로 참석할 예정이다. 

정유림 기자 2yclever@thebchain.co.kr

Tag
#리플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