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모스테이션, 지닥 토큰 파생상품 서비스 '그로우' 참여
코스모스테이션, 지닥 토큰 파생상품 서비스 '그로우' 참여
  • 황치규 기자
  • 승인 2019.07.31 14: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암호화폐거래소 지닥을 운영하는 피어테크는 코스모스 블록체인 네트워크에서 검증인으로 활동하는 코스모스테이션(Cosmostation)이 기반 토큰 보유자들을 대상으로 하는 파생상품인 ‘그로우(GROW)’ 사용자로 합류했다고 31일 밝혔다.

그로우는 피어테크는 지닥에 토큰을 위임하면 지닥의 검증인 노드 서비스인 '해시타워'(hashtower.com)가 위임 받은 토큰을 담보로 해당 블록체인 네트워크 운영에 참여하고 이에 대한 보상으로 토큰을 받으면, 이를 다시 위임한 토큰 수에 따라 고객들과 나누는 방식의 상품이다.

코스모스테이션은 현재 코스모스 암호화폐 아톰(ATOM) 800만개를 위임받아 검증인으로 활동하고 있다. 코스모스테이션이 보유한 아톰 규모는 400억~500억 원 규모다. 코스모스테이션은 "실사용자로서 위임에 대한 보상 혜택을 누리고 그로우의 사용자경험 개선을 위한 연구를 함께하겠다"고 밝혔다.

피어테크에 따르면 그로우는 위임을 해놓은 토큰을 필요할 때 바로 찾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코스모스 블록체인의 경우 담보로 걸어둔 토큰을 21일 이후에나 찾을 수 있었는데, 그로우에선 이같은 문제를 해결했다는 것이 회사측 설명이다.

피어테크 한승환 대표는 "코스모스테이션과 코스모스 네트워크의 커뮤니티 생태계 발전에 함께하게 돼 기쁘다"며 "지닥 회원들에게 더욱 좋은 서비스와 혜택을 제공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황치규 기자 delight@thebchain.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