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컴시큐어, 한컴위드로 사명 변경...블록체인 키운다
한컴시큐어, 한컴위드로 사명 변경...블록체인 키운다
  • 황치규 기자
  • 승인 2019.07.31 15: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컴위드가 홍승필 부사장을 영입하고 보안을 넘어 블록체인 사업 확대에 나선다.

정보보안 전문기업 한컴시큐어(대표 노윤선)가 ‘한컴위드’로 사명을 변경하고, 신사업 총괄(COO)에 홍승필 부사장을 선임했다고 31일 밝혔다.

한컴위드(HANCOM WITH-World Innovative Technology & Human)는 사명 변경과 함께 보안을 넘어 블록체인과 스마트시티 플랫폼 사업으로 영역을 확대한다. 

한컴위드는 자체 블록체인 플랫폼 ‘한컴 에스렛저’를 개발한데 이어 블록체인과 사물인터넷 연동플랫폼(BIoT-Blockchain IoT Platform), 지능형 스마트시티 플랫폼(ICP-Intelligent City Platform)도 공개했다. 블록체인 공공 시범사업에도 참여하고 있다.

회사측에 따르면 홍승필 부사장은 미국 인디애나 주립대학을 졸업하고, 카이스트 정보보안 박사학위를 취득했으며, 이후 LG CNS, 성신여자대학교 교수를 역임했다.

한컴위드 노윤선 대표는 “블록체인을 스마트시티의 핵심 기술로 활용해 다양한 사업 영역으로 확장할 수 있도록 유연성을 확보하고, 한컴 브랜드를 활용한 대중화에 집중할 것”이라며, “이번 사명 변경을 시작으로 사업구조를 개편하고 미래 성장 동력 확보를 통해 재도약의 발판을 마련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컴 위드는 임시 주주총회를 통해 기반테크플러스 김학광 대표와 동국대학교 박성준 블록체인 연구센터장을 사외이사로 영입했다.

황치규 기자 delight@thebchain.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