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보험 컨소시엄 B3i, R3 코다 기반 솔루션 출시
블록체인 보험 컨소시엄 B3i, R3 코다 기반 솔루션 출시
  • 정유림 기자
  • 승인 2019.08.01 09: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험 업무 처리 간소화, 효율성 향상 기대
블록체인 보험 컨소시엄인 B3i가 R3 코다 기반 솔루션을 첫 출시했다.

블록체인 보험 컨소시엄인 B3i(Blockchain Insurance Industry Initiative)가 R3 코다 기반 솔루션을 첫 출시했다.

31일(현지시간) B3i는 공식 사이트를 통해 R3 코다를 기반으로 한 ‘Cat XoL’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B3i가 이번에 출시한 솔루션은 보험사와 중개인(브로커), 재보험사가 안전하면서도 효율적으로 보험 업무를 처리할 수 있도록 업무 속도 향상과 비용 절감을 목표로 하고 있다.

B3i는 ‘Cat XoL’의 통합 네트워크에서 데이터 교환, 관리가 이뤄지기 때문에 보험 처리 과정 상의 불필요한 요소를 줄일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또 계약 당사자들만 계약 조건이나 서명 등에 접속할 수 있는 권한을 부여받아 관련 업무 시 수작업에서 생기는 불확실성을 줄였다고 덧붙였다.

B3i는 보험금 청구와 수령 등 과정을 간소화하고 투명성을 높이는데 블록체인 기술을 도입하기 위해 보험사들이 모여 만든 컨소시엄이다. 알리안츠, 스위스리, 뮌헨리 등 세계 유명 보험사가 참여하고 있다.

B3i는 지난해 스위스 취리히에 블록체인 보험 솔루션 기업인 B3i서비스를 설립해 법인으로 등록했다. 올해 2월 1600만 달러 규모 투자를 받아 보유한 자본금이 약 2200만 달러를 넘어선 것으로 알려졌다. 

정유림 기자 2yclever@thebchain.co.kr

Tag
#B3i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