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카드로는 암호화폐 구입 못한다
애플카드로는 암호화폐 구입 못한다
  • 정유림 기자
  • 승인 2019.08.05 11: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금 서비스, 현금등가물 구입과 같은 행위로 간주
올 여름 미국 시장에 출시될 것으로 알려진 애플카드로는 암호화폐를 구입할 수 없을 예정이다. (출처 : 애플카드 홈페이지)

올 여름 미국 시장에 출시될 것으로 알려진 애플카드로는 암호화폐를 구입할 수 없을 예정이다.

3일(현지시간) 로이터에 따르면 애플카드 이용자 약관에는 애플카드로 암호화폐를 구입할 수 없다는 내용이 포함됐다. 약관에는 “카지노 칩, 경마장 내기, 복권 등 현금 서비스나 현금등가물을 구매하는 데 애플카드를 사용할 수 없다”는 내용을 담았다. 

암호화폐 구입도 현금과 동등한 가치를 가진 재산을 구매하는 행위로 간주되면서 애플카드로 암호화폐를 구입할 수 없을 전망이다.

애플카드는 애플이 미국 투자은행인 골드만삭스와 함께 준비한 신용카드 서비스다. 아이폰 내 월렛(wallet) 앱에서 카드를 발급받은 후 간편 결제 서비스인 ‘애플 페이’를 통해 결제하는 방식이다. 실물 티타늄 카드 발급도 가능하다. 애플 카드로 구매 시 구매금액의 2%를 돌려주고 애플 제품 구매 시에는 3%를 돌려주는 혜택이 제공될 예정이다.

한편 신용카드로 암호화폐를 구입하지 못하게 한 경우는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영국 금융회사인 로이즈뱅킹그룹을 비롯해 미국 JP모건과 씨티그룹 등도 신용카드를 통한 암호화폐 구입을 막은 바 있다. 이들은 이용자들이 채무를 갚지 못할 수 있다는 우려로 암호화폐 구매를 금지한 것으로 알려졌다.

정유림 기자 2yclever@thebchain.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