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더리움에도 비트코인 라이트닝 네트워크 연결한다"
"이더리움에도 비트코인 라이트닝 네트워크 연결한다"
  • 황치규 기자
  • 승인 2019.08.05 15: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케이드게임스, 블로그에 테스트 결과 공유

오프체인 기반 비트코인 확장성 강화 기술인 라이트닝 네트워크를 이더리움 블록체인에 연결해 쓸 수 있는 시도가 진행되고 있어 눈길을 끈다.

게임 업체 블록케이드게임스는 최근 자사 블로그에 비트코인 라이트닝 네트워크 결제를 이더리움 스마트 컨트랙트에서 돌아가게 하는 프로세스를 구현하는데 성공했다는 내용을 공유했다. 

블록케이드게임스는 이더리움 테스트넷 중 하나인 링크비에서 이와 관련한 코드를 돌렸고 향후 몇주안에 실제 이더리움 메인넷에 배치할 계획이다. 테스트 결과물은 곧 출시할 이더리움 기반 RPG 게임인 '네온 디스트릭트'(Neon District)를 지원할 라이트닝 네트워크를 추가하는 계획에 활용될 예정이다.

라이트닝 네트워크는 별도 블록체인이 아니라 비트코인을 기반으로 돌아가는 결제 프로토콜로 이른바 세컨드 레이어(Second Layer) 솔루션 중 하나로 분류된다. 기반 네트워크인 비트코인이 가진 탈중앙성과 보안을 훼손하지 않고도 다양한 결제 시나리오에 비트코인을 활용할 수 있도록 디자인됐다. 라이트닝 네트워크가 비트코인을 넘어 이더리움과 연결되는 경우는 지금까지 흔치 않았다.

이와 관련해 벤 하이도른 블록케이드게임스 CTO는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이 미래에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믿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이더리움은 대체 불가능한 토큰(NFT)형 자산의 미래로 보고 있고, 비트코인은 화폐의 미래다. 우리의 게이머들은 전부는 아니더라도 자신들의 자금을 대부분 비트코인으로 갖고 싶어할 것"이라며 "비트코인 네트워크에서 우리의 가장 큰 지지자와 게이머들을 지원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라이트닝 네트워크 거래를 이더리움에 연결한 것에 대한 소스코드는 아직 공개되지 않았다. 하지만 블록케이드게임스는 준비가 되면 외부에 오픈하겠다는 뜻을 분명히 했다.

블록케이드게임스의 행보는 비트코인과 이더리움 지지자들이 암호화폐의 방향을 놓고 종종 논쟁을 벌이는 가운데 나온 것이라는 점에서도 흥미롭다. 비트코인과 이더리움 지지자들간 갈등에 대해 하이도른 CTO는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은 같은 코인의 서로 다른 면"이라며 "암호화폐가 대중화되고 정치적, 사회적 공격에 직면하면서 내부 싸움은 과거의 일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황치규 기자 delight@thebchain.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