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원-서틱, 블록체인 프로젝트 기술 검증 협력
코인원-서틱, 블록체인 프로젝트 기술 검증 협력
  • 정유림 기자
  • 승인 2019.08.06 09: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인원, 블록체인 보안 감사 전문 기업 서틱과 파트너십 체결
상장 심의 통과한 프로젝트 대상으로 스마트 컨트랙트 감사 진행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원이 블록체인 보안 감사 전문기업 서틱과 프로젝트 기술 검증을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원(대표 차명훈)은 블록체인 보안 감사 전문기업 서틱(Certik)과 블록체인 프로젝트의 기술 검증을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서틱은 바이낸스, 후오비, 오케이엑스(OKEx) 등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를 비롯해 이더리움재단, 테라, 네오 등 블록체인 프로젝트들의 감사를 진행한 경험을 보유한 전문 검증 플랫폼이다. 

코인원은 서틱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상장 심사 과정에서 전문적인 외부 감사 의견을 활용한다는 방침이다. 코인원 상장심사위원회의 심의를 통과한 프로젝트의 스마트 컨트랙트 감사를 서틱에서 진행할 예정이다. 코인원은 이를 통해 보다 전문적인 프로젝트 기술력 검토가 가능해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또 거래소 보안도 한층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내다봤다. 코인원 측은 "보안이 취약한 암호화폐 상장은 거래소의 보안 시스템과 이용자의 자산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데 고도화된 기술 감사를 통과한 프로젝트를 선별해 상장하면 이에 해당하는 리스크를 최소화할 수 있을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

차명훈 코인원 대표는 “최근 코인원이 기존보다 활발한 상장을 추진하고 있는 상황에서 블록체인 기술 감사 전문 업체와의 협업으로 기존보다 강화된 프로젝트 기술력 검증이 가능해졌다”며 "이를 통해 효율적인 상장 심사를 통한 상장 활성화는 물론, 거래소 보안과 투자자 보호 강화를 함께 추구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정유림 기자 2yclever@thebchain.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