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블락, 인사이트 프로토콜에 전략적 투자
위블락, 인사이트 프로토콜에 전략적 투자
  • 황치규 기자
  • 승인 2019.08.12 08: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탈중앙화 광고 플랫폼을 개발중인 위블락(대표 홍준)이 인사이트프로토콜에 전략적 투자를 진행하고 블록체인 정보 큐레이팅 서비스인 블록인사이트에 위블락의 블록체인솔루션을 적용했다고 9일 밝혔다. 

위블락은 스마트컨트렉트 솔루션 전문업체 시그널나인과의 협업을 통해 개발 중인 블록체인게이트웨이(가제)를 적용, 인사이트프로토콜을 블록체인 생태계로 합류시켰다.

이번 협력에 따라 블록인사이트 서비스를 사용하는 사용자의 앱 활용, 정보 소비, 정보 제공 등의 행동 및 지급 보은이 아이콘(ICON)의 블록체인에 기록되고, 추후 정보 가치 및 광고 효율성 평가 등에 활용할 수 있게 된다.

유무형의 상품을 보유하고 있는 일반 기업을 대상으로 정보 투명화, 자산 토큰화를 지원하는  블록체인솔루션인 블록체인게이트웨이는 위블락 및 위블락 얼라이언스의 서비스를 통해 테스트를 거쳐 내년 중 정식 출시될 예정이다.

위블락 홍준 대표는 “생태계에서 활동하는 모든 플레이어의 활동이 공개되고 서로 신뢰할 수 있는 생태계를 구현하는 것은 위블락의 중요한 목표이다”라며, “블록체인의 신뢰도와 자산의 토큰화에 대한 장점은 알고 있지만 개발자 채용, 기술 연구 등의 이슈로 쉽게 적용하지 못하는 일반 기업을 대상으로 솔루션을 제공하며 위블락이 추구하는 탈중앙화 생태계를 확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황치규 delight@thechain.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