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M, 블록체인 기반 웹브라우저 특허 신청
IBM, 블록체인 기반 웹브라우저 특허 신청
  • 황치규 기자
  • 승인 2019.08.12 09: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BM이 최근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웹브라우저 특허를 신청했다는 소식이다.

10일(현지시간) 코인데스크 등 외신 보도들에 따르면 IBM은 미국 특허청(United States Patent and Trademark Office)에 P2P 네트워크에 기반한 웹브라우저 특허를 신청했다.

IBM에 따르면 이 브라우저는 사전에 정해진 웹브라우저 활동들을 수집하고  P2P 노드 네트워크들로 전송돼 저장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정보 수집은 사용자가 어떤 브라우징 경험 유형을 선택하느냐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사용자 입장에선 블록체인 기반 브라우저를 통해 프라이버시에 대한 통제권을 직접 행사할 수 있게 된다고 IBM은 설명했다.

가능한 활용 시나리오는 브라우저를 겨냥한 공격 대응용이다. 블록체인에 기반할 경우 모든 사용자 정보의 실질적인 백업이 가능하다는 것이 IBM 설명이다.

IBM 브라우저에는 토큰을 활용하는 방식도 포함된다.  토큰은 P2P 네트워크용 블록으로 패키징될때 사용자 브라우저 세션 활동을 검증한다고 IBM은 설명했다.

IBM이 특허를 신청하기에 앞서 노르웨이 브라우저 업체인 오페라는 암호화폐 지갑 기능을 내장한 iOS용 터치 브라우저를 공개했다. iOS 터치 브라우저는 ERC20 토큰들을 포함한 웹3.0 애플리케이션들도 끊김없이 연결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황치규 기자 delight@thebchain.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