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베이스UK, 갑자기 지캐시 지원 중단 예고...왜?
코인베이스UK, 갑자기 지캐시 지원 중단 예고...왜?
  • 황치규 기자
  • 승인 2019.08.13 16: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해 코인베이스의 수익이 크게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다. (출처 : 코인베이스 블로그)
코인베이스 영국 사업부가 지캐시에 대한 지원을 중단할 것으로 보인다.

미국 기반 암호화폐 거래소인 코인베이스영국(UK)이 프라이버시에 초점을 맞춘 암호화폐 지캐시에 대한 지원을 중단한 것으로 보인다.

12일(현지시간) 코인데스크 등 외신들에 따르면 코인베이스UK는 현지 사용자들에게 오는 26일까지 지캐시 보유분을 다른 암호화폐로 바꾸거나 외부 지갑으로 뺄 것을 요구하는 서한을 보냈다.

코인베이스UK는 지캐시 지원 중단과 관련해 구체적인 이유는 언급하지 않았다. 하지만 8월 26일 기준으로 남아 있는 지캐시 잔고는 사용자 계정에서 자동으로 영국 파운드화로 전환될 것이라고 예고했다.

지캐시 개발사인 일렉트로닉 코인컴퍼니는 이와 관련해 코인베이스UK에만 해당되는 제약이라며 영국에 있는 다른 거래소들에선 여전히 지캐시를 구입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또한 "지캐시 영국의 규제 및 고객신원확인(KYC)/자금세탁방지(AML)와 관련한 요구를 100% 따르고 있다"고 덧붙였다.

영국 금융 규제당국인 FCA(Financial Conduct Authority)은 7월말 공개한 가이던스에서 비트코인이나 이더리움 같은 교환 토큰(exchange tokens)은 아니지만 일부 형태의 암호자산은 규제 범위에 포함될 수 있다는 점을 명시했다. 이 카테고리에는 지캐시도 포함됐을 것으로 보인다고 코인데스크는 전했다.

지캐시는 'zk-SNARKs'으로 불리는 영지식 증명 기술을 이용해 사용자들에게 거래 내용을 숨길 수 있는 옵션을 제공하고 있다.

코인베이스는 2018년 11월 전문가용 거래 플랫폼 코인베이스 프로가 지캐시를 상장할 당시, 예치의 경우 공개 및 zk-SNARKs'기 기술로 보호된(shielded)  주소 모두를 지원하고 인출의 경우 공개 주소만 지원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보호된 주소에 대한 인출 지원은 향후 현지 법률에 따라 검토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황치규 기자 delight@thebchain.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