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편 결제 플랫폼 플렉사, 캐나다서 결제 서비스 출시
간편 결제 플랫폼 플렉사, 캐나다서 결제 서비스 출시
  • 정유림 기자
  • 승인 2019.08.14 17: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캐나다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스퀘어와 제휴
9월 초까지 현지 가맹점 7500여 곳으로 늘릴 계획
간편 결제 서비스 제공업체 플렉사가 캐나다에서 암호화폐 결제 서비스를 선보인다. 이를 위해 캐나다 토론토 소재 암호화페 거래소 코인스퀘어와 협력한다고 13일(현지시간) 밝혔다.

간편 결제 서비스 제공업체 플렉사가 캐나다에서 암호화폐 결제 서비스를 선보인다.

플렉사는 13일(현지시간) 공식 미디엄을 통해 자사 암호화폐 결제 서비스를 캐나다에서 이용할 수 있게 됐으며 이를 위해 캐나다 토론토 소재 암호화페 거래소 코인스퀘어와 협력한다고 밝혔다.

플렉사는 앞서 지난 4월 판테라캐피털 등으로부터 1400만 달러 규모의 투자를 받았다. 당시 회사 측은 ‘플렉사 네트워크’를 구성해 네트워크에 가입한 기업과 가맹점이 비용 절감 효과를 누리게 하겠다고 설명했다. 플렉사는 이더리움 ERC-20 기반의 플렉사코인(Flexacoin)을 자체 발행해 플렉사 네트워크에서 활용할 예정이다.

플렉사는 이번에 캐나다에서 결제 서비스를 출시하며 캐나다 거주 이용자들이 플렉사 네트워크를 활용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플렉사는 9월 초까지 캐나다 현지 가맹점과 사업자를 7500여 곳까지 늘릴 계획이다.

또 코인스퀘어 계정과도 연결해 이용자가 거래소에 보유한 자산을 플렉사를 통해 바로 결제에 사용할 수 있게 한다는 방침이다.

플렉사는 기존에 비트코인(BTC), 이더리움(ETH), 비트코인캐시(BCH)를 지원해 왔는데 최근 윙클보스 형제의 암호화폐 거래소 제미니와 협력을 통해 라이트코인(LTC), 지캐시(ZEC), 제미니 달러(GUSD)도 추가 지원하게 됐다.

정유림 기자 2yclever@thebchain.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