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원, 해외 암호화폐 거래소 'CGEX' 문 닫는다
코인원, 해외 암호화폐 거래소 'CGEX' 문 닫는다
  • 황치규 기자
  • 승인 2019.08.19 16: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설립 1년도 안돼 폐쇄...9월 18일(현지시간) 서비스 종료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원이 지난해 11월 몰타에 오픈한 암호화폐거래소 CGEX가 문을 닫는다.

CGEX는 지난주 모든 서비스가 9월 18일(현지시간)부로 종료된다는 내용을 웹사이트에 공지했다. 9월 18일 이후 고객들은 CGEX에서 로그인 및 암호화폐 예치 및 인출을 할 수 없게 된다. CGEX는 또 법으로 보관해야 하는 것 외에 모든 기록들은 파기될 것이라고 예고했다.

코인원은 지난해 말 해외 사업 확장을 위해 CGEX를 설립했다.

당시 코인원이 배포한 보도자료에 따르면 암호화폐간(C2C, Crypto to Crypto) 거래를 지원하는 CGEX는 암호화폐 전문 투자자들 공략에 초점이 맞춰졌다.

 

코인원, 몰타에 글로벌 암호화폐거래소 CGEX 오픈
CGEX는 고도화된 거래 환경을 구축하기 위해 아이펀팩토리와 공동 개발한 코인원 코어 차세대 거래 엔진을 장착했다. 해당 엔진은 초당 300만 건 이상의 체결 처리가 가능하도록 개발된 엔진 솔루션이다. 코인원 차명훈 대표는 “한국의 1세대 거래소로, 그동안 사업적, 기술적으로 다양한 노하우를 축적해왔다. 이런 노하우는 글로벌 시장에서도 충분히 경쟁력을 갖고 우위를 선점할 수 있을 것“이라며, “CGEX는 기존 코인원 거래소의 원칙을 바탕으로 차별화된 거래 경험을 제공하는 글로벌 주요 거래소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당시 코인원은 코인원 한국 거래소와 해외 거래소와의 연동을 통해 글로벌 오더북(Order book)을 구축하겠다는 비전도 공개했다. 이를 통해 글로벌 투자자들이 대규모 자금을 활발하게 거래할 수 있도록 풍부한 거래량과 유동성을 제공할 수 있도록 하겠다는 것이었다.

하지만 글로벌 암호화폐 시장 위축으로 CGEX 사업은 힘을 받지 못했고 사업 재정비 차원에서 폐쇄를 결정하게 됐다고 코인원 측은 설명했다.

황치규 기자 delight@thebchain.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