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라네타리움, 블록체인 RPG '나인 크로니클' 연내 출시
플라네타리움, 블록체인 RPG '나인 크로니클' 연내 출시
  • 황치규 기자
  • 승인 2019.08.20 17: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인 크로니클 게임 화면.
나인 크로니클 게임 화면.

게임용 블록체인 플랫폼을 개발중인 플라네타리움이 자체 개발중인 블록체인 RPG인 ‘나인 크로니클(Nine Chronicles)’의 티저 영상을 처음으로 공개하고 공식 사이트와 SNS 채널도 오픈했다고 20일 밝혔다.

회사측에 따르면 ‘나인 크로니클’은 2D 횡스크롤 RPG 장르로, 고해상도 일러스트를 기반으로 제작된 게임 그래픽이 시각적 만족감을 전달한다.  원하는 스킬을 부여한 다양한 장비를 제작할 수 있어 유저만의 전략적인 게임 플레이가 가능하다.

플라네타리움은 "탐험, 전투, 아이템 제작 및 거래, 콘텐츠 모딩 등 폭넓고 다양한 차원의 플레이가 가능한 ‘나인 크로니클’의 특징을 티저 영상에 담았다"면서 "오픈 소스로 프로젝트를 공개해 누구나 게임을 자유롭게 수정하고 배포할 수 있도록 한 점도 기존 게임과 다르다"고 설명했다.

플라네타리움은 ‘나인 크로니클’을 연내에 출시한다는 목표로 비공개 베타 테스트를 진행 중이다. 서기준 플라네타리움 대표는 “올 하반기 게임 사전 등록과 CBT를 진행한 후 글로벌 런칭할 계획"이라며 “블록체인을 몰라도 쉽게 게임을 시작하고 즐길 수 있다”고 밝혔다. 

나인 크로니클은 플라네타리움이 운영하는 ‘립플래닛(Libplanet)’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제작된다. 립플래닛은 유니티(Unity) 엔진을 이용한 게임 제작에 최적화된 라이브러리로, 별도 학습 없이 유니티 위에서 바로 블록체인 게임을 구현할 수 있도록 개발됐다. 

게임 개발사들은 ‘립플래닛’을 통해 서버를 별도로 운영하지 않고 사용자의 게임 클라이언트가 P2P로 통신하여 유지되는 독자적인 가상 세계를 구축할 수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게이머가 노드로 참여하는 게임 플랫폼으로 승부"
플라네타리움은 개발자들이 자사 메인넷 기술을 기반으로 게임을 개발할 수 있는 라이브러리인 립플래닛을 오픈소스 프로젝트로 공개했다. 씨샵, 닷넷 기반 라이브러리를 제공하며 유니티로 제작된 게임과 블록체인은 모든 코드를 공유할 수 있다. 립플래닛 라이브러리를 이용해 개발자들은 플라네타리움이 개발한 메인넷 기반 게임을 개발할 수 있다. 플라네타리움 메인넷은 작업증명(PoW) 합의 메커니즘에 기반한다.

황치규 기자 delight@thebchain.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