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스닥, 새 인덱스 서비스에 리플 XRP 추가
나스닥, 새 인덱스 서비스에 리플 XRP 추가
  • 황치규 기자
  • 승인 2019.08.22 1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CE 백트 오픈 앞두고 주목
리플이 국제자금세탁방지기구(FATF)의 자금세탁방지(AML) 규제안 준수를 확인하기 위해 코인펌과 협력한다.

미국 증권거래소 중 하나인 나스닥이 리플이 발행한 암호화폐인 XRP를 새 인덱스(Index)에 추가했다고 에프엑스스트리닷컴이 21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나스닥이 XRP를 새 인덱스에 추가할 것이라는 얘기는 지난 봄부터 업계에 떠돌았는데, 이번에 오픈된 새 웹사이트에서 실제로 반영됐다.

이를 위해 나스닥은 암호화폐 분야 데이터 분석 업체인 브레이브 뉴 코인과 긴밀하게 협력하고 있다. 브레이브 뉴 코인은 XRP에 대한 실시간 데이터를 글로벌 인덱스 데이터 서비스(GIDS)를 운영하는 나스닥에 제공하게 된다.

나스닥의 이같은 행보는 뉴욕증권거래소 모회사인 ICE가 오는 9월 정부 승인아래 기관투자자들을 겨냥한 암호화폐 거래 플랫폼인 백트를 선보일 예정인 가운데 나온 것이어서 주목된다. 백트는 오픈 후 비트코인 선물을 판매할 예정이지만 조만간 비트코인 외에 다른 톱5 디지털 자산들도 상장하기를 기대하는 모습이다.

이같은 움직임들은 세계 랭킹 3위 암호화폐인 XRP의 제도화 및 글로벌 확산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도 있다. 리플의 2분기 XRP 판매는 1분기 대비 크게 늘었다.

황치규 기자 delight@thebchain.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