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임스 알투처 "암호화폐, 종이화폐 일부 혹은 전부 대체할 것"
제임스 알투처 "암호화폐, 종이화폐 일부 혹은 전부 대체할 것"
  • 조은원
  • 승인 2018.02.01 17: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트코인은 유효하고 실질적인 투자대상"

금융전문가이자 기업가인 제임스 알투처(James Altucher) 포뮬러캐피털 공동대표는 비트코인은 정말로 유효하고 실질적인 투자 대상이 되어가고 있다고 평가했다. 이상 단타 매매자들만을 위한 수단이 아니라는 것이다.

비트코인은 약간의 이익을 바라고 오늘 사서 내일 팔아버리는 저가 주가 아닙니다.”

세계적인 헤지펀드 전문가인 알투처는 지난달 말 CNBC에 출연해 진행한 인터뷰에서 장기적인 관점에서 암호화폐가 종이화폐의 고질적 문제점을 해결할 있다는 믿음을 가져야 한다"며 장기적으로는 암호화폐가 종이화폐 일부 혹은 전부를 대체할 것이라고 말했.

아직까지는 공기관들이 비트코인에 관심을 보이지 않지만, 그렇게 것이며 암호화폐가 유망한 자산 형태가 되기까지 아주 가까운 단계에 도달했다는 게 그의 예측이다.

알투처의 이번 코멘트는 비트코인 폭락과 시기적으로 맞물렸다.

지난 수요일 비트코인 가격은 1만 달러 아래로까지 떨어졌다. 최고가를 찍었을 때의 절반인 셈이다.

매수자들은 비트코인을 정부에 종속되지 않은 탈중앙화된 통화로 환영한다.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비트코인이 규제 없이 거래되어야 한다고 주장할 수는 없는 상황이.

알투처 역시 현재 98%의 암호화폐는 속임수나 사기라고 보아도 무방하다고 말하고 있. 그는 암호화폐 관련 규제는 앞으로 이루어질 것이며 이런 행보는 유익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하지만 규제가 비트코인의 성장을 하향세로 이끌진 않을 것이라는 게 그의 진단이다.

오히려 적당한 규제를 제공함으로써 비트코인을 갖고 있지 않은 3억 명의 미국인들이 비트코인에 관심을 가지고 새로운 자산 형태로 바라보게 된다면 좋은 일이라는 것.

스트럭처캐피털 질리언 마누스 대표 역시 암호화폐공개(ICO) 가 “매우 위험할 있다" 면서도 암호화폐의 잠재적 기술에 대해서는 혁신적인 가능성이 있다고했다.

최근 비트코인의 폭락과 관련해 알투처는 "계속해서 암호화폐를 구입할 것"이라며 "최근 코인베이스의 비트코인 가격이 13% 하락했지만 오히려 하락세를 구매 기회로 있다"고 밝혔.

그러나 모든 전문가 이처럼 긍정적인 견해를 보이는 것은 아니다. 웰스파고시큐리티 크리스토퍼 하비는 “암호화폐 거래소는 거품이 많고 매각되는 것은 시간문제일 "이라고 말했다.

하지만 알투처는 규제를 통해 비트코인의 불분명한 사항들이 정리되고 나면 많은 투자자들이 나서서 비트코인을 구매할 것이고 이는 지구적으로 일어날 현상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