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드웨어 지갑 '렛저', 디파이 서비스들과 연동 정조준
하드웨어 지갑 '렛저', 디파이 서비스들과 연동 정조준
  • 황치규 기자
  • 승인 2019.09.06 09: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RC20 기반 토큰들 송수신 지원 계기로 디파이와의 연계 본격화
하드웨어 지갑 업체 렛저가 자사 플랫폼에서 다양한 디파이 서비스들과의 연동을 강화할 예정이다.

암호화폐 하드웨어 지갑 업체인 렛저가 자사 하드웨어와 연결되는 렛저 라이브앱에서 ERC20 기반 토큰들도 본격 지원한다고 더블록이 5일(현지시간) 보도했다.

그동안 렛저 하드웨어 지갑과 렛저 라이브 앱에선 ERC20 기반 토큰을 저장만 할 수 있고 토큰을 다른 사람들과 주고 받는 기능은 없었다. 돈을 주고 받으려면 마이이더월렛이나 메타마스크 같은 다른 암호화폐 지갑 서비스와 렛저 하드웨어를 연결해야 했다.

이번 업그레이드는 렛저 라이브앱에서 1250개 ERC 기반 토큰들을 직접 지원하는 데 초점이 맞춰져 있다.

벤자민 아르마 렛저 라이브 제품 담당 매니저는 "ERC20 토큰들을 지원함으로써 스테이블코인을 포함해 1250개 이상의 새로운 자산들을 지원할 능력을 갖게 됐다"고 말했다.

렛저 하드웨어 월렛 사용자들은 이미 다른 지갑 서비스와 연동해 쓰는 데 이미 익숙해졌을 수도 있다. 이와 관련해 아르마 매니저는 "여러 계정과 자산을 관리하는 하나의 앱이 편리한 경험을 제공할 것이다"고 강조했다. 렛저 하드웨어 월렛과 다른 지갑 서비스를 연결해 쓰는 것은 마찰이 많다는 것이 그의 지적이다.

렛저는 이번 업그레이드를 계기로 앞으로 사용자들에게 탈중앙화 금융(디파이, DeFi) 등 다양한 서비스들도 본격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아르마 매니저는 "렛저 플랫폼을 통해 암호화폐 대출 서비스인 컴파운드에서 대출하는 것은 우리가 검토하는 혁신 서비스 중 하나"라고 말했다.

황치규 기자 delight@thebchain.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