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노트10 클레이튼폰에 5개 블록체인앱 사전 탑재
갤럭시노트10 클레이튼폰에 5개 블록체인앱 사전 탑재
  • 황치규 기자
  • 승인 2019.09.06 13: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00개 클레이 토큰 무료 제공...암호화폐 지갑도 장착

카카오 자회사 그라운드X가 개발한 블록체인 플랫폼 클레이튼에 최적화된 삼성전자 갤럭시노트10 스마트폰, 일명 클레이튼폰이 6일 공개됐다.

그라운드X는 클레이튼폰에 대해  토큰부터, 지갑, 블록체인 애플리케이션까지 올인원 블록체인 생태계를 경험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클레이튼폰에는 동영상 플랫폼 앤튜브, 뷰티 서비스 핏츠미, 푸드 서비스 해먹남녀,  SNS인 픽션 네트워크, 뷰티 서비스 우먼스톡 등 5종의 클레이튼 기반 서비스들이 사전 탑재됐다.

클레이튼폰은 암호화폐 지갑인 클레이튼폰 월렛도 제공한다. 클레이튼폰 월렛으로 사용자는 클레이튼 암호화폐인 클레이와 클레이튼 기반으로 발행된 서비스 토큰들을 저장할 수 있다.

클레이튼에 최적화된 삼성 갤럭시노트10 나온다
보도에 따르면 클레이튼폰의 하드웨어 사양은 지난달 판매에 들어간 갤럭시 노트10과 거의 비슷하다. 6.3인치와 6.8인치 버전으로 가격도 비슷하게 책정됐다고 WSJ은 전했다.다른 게 있다면 스마트폰을 켜거나 끌때 클레이튼의 로고를 보여준다는 점, 그리고 클레이튼 기반 서비스와 암호화폐 지갑이 미리 설치돼 나온다는 점이다. 클레이튼폰 구매자들은 클레이튼에서 쓰이는 암호화폐인 클레이도 일정량 받을 수 있다.

클레이튼폰 월렛은 삼성 블록체인 키스토어와도 연결된다. 삼성 블록체인 키스토어는 이더리움에 이어 비트코인과 클레이튼을 최근 추가했다. 삼성 블록체인 키스토어를 통해 사용자들은 블록체인 거래용 보안 파일 시스템에서 안전하게 키를 저장할 수 있다.

그라운드X는 클레이튼폰에 대해 보다 많은 사용자들이 보다 쉽게 블록체인 기반 서비스에 접근하고 상호 작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블록체인 애플리케이션을 경험해 보지 못한 사용자들도 사전 탑재된 클레이튼 비앱들을 사용할 수 있고, 클레이튼폰 월렛을 통해 쉽게 토큰들을 보낼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클레이튼폰은 웹사이트(www.klaytnphone.com.And)에서 구매할 수 있다. 구매자들에게는 2000개의 클레이 토큰이 제공될 예정이다.

황치규 기자 delight@thebchain.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