칠리즈, 스페인 축구팀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와 팬 토큰 발행 제휴
칠리즈, 스페인 축구팀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와 팬 토큰 발행 제휴
  • 황치규 기자
  • 승인 2019.09.09 15: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알렉산더 드레이퍼스(왼쪽) 소시오스닷컴 CEO 겸 창립자와 클레멘테 비야베르데 아틀레티코 마드리드 이사가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스포츠와 엔터테인먼트 분야 블록체인 기업 칠리즈가 스페인 축구팀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와 팬 토큰 발행을 골자로 하는 업무 제휴를 맺었다고 9일 밝혔다.

아틀레티코 마드리드는 칠리즈가 운영하는 블록체인 기반 팬 참여 및 보상 플랫폼 소시오스닷컴 (socios.com)을 통해 팬 토큰을 발행한다. 소시오닷컴은 아틀레티코 마드리드 외에 유벤투스, 파리 생제르망, AS 로마, 웨스트햄 유나이티드 등의 클럽들과도 파트너 계약을 맺고 해당 구단의 팬 토큰을 발행할 예정이다.  

칠리즈에 따르면 아틀레티코 마드리드 팬 토큰 보유자는 구단 사안에 투표할 권한을 갖고 모바일 투표, 여론 조사 참여를 통해 자신의 의견을 팀에 반영한다. 참여도가 높고 클럽과 상호작용이 많은 팬은 보다 많은 리워드를 획득한다. 리워드를 사용해 팬은 클럽이 제공하는 특별 콘텐츠, 프로모션, 이색 체험 등 특별한 경험을 즐길 수 있으며 팀 전용 굿즈, 게임, 리더보드에 접근할 수 있다.

아틀레티코 마드리드 팬 토큰은 개당 2유로로 올해 가을부터 판매되며 2019~20시즌에 이용할 수 있다. 소시오스닷컴에서 사용되는 칠리즈(CHZ) 토큰으로 구매 가능하다.

팬 토큰은 오직 소시오스닷컴에서만 거래된다. 소시오스 앱에서 클럽과 정기적인 상호 작용으로 팬 토큰을 획득하거나 앱의 위치 기반 증강현실(AR) 서비스 ‘토큰 헌트’를 통해 무료로 수집할 수도 있다.

황치규 기자 delight@thebchain.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