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더, 역외 위안화 기반 스테이블코인 발행
테더, 역외 위안화 기반 스테이블코인 발행
  • 정유림 기자
  • 승인 2019.09.10 16: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RC-20 기반 스테이블코인 발행 예정
발행 시기 등 구체적인 일정은 미공개
스테이블코인 발행사 테더가 역외 위안화 기반 스테이블코인을 이더리움 블록체인에서 발행한다.

테더가 역외 위안화 기반 스테이블코인을 이더리움 블록체인에서 발행한다.

테더는 9일(현지시간) 공식 블로그를 통해 역외 위안화 기반 스테이블코인 ‘CNHt’을 발행한다고 밝혔다.

역외(Offshore) 위안화란 중국 본토가 아닌, 역외시장인 홍콩에서 거래되는 위안화(CNH)를 말한다.

테더가 발행한 스테이블코인은 이 CNH에 가치가 고정될 예정으로 이더리움 블록체인에서 ERC-20 기반으로 발행한다는 방침이다.

앞서 지난달 코인데스크 등 외신은 비트파이넥스의 주주인 자오 동(Zhao Dong)의 발언을 인용해 테더가 역외 위안화 기반 스테이블코인 발행을 추진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비트파이넥스는 암호화폐 거래소이자 테더의 관계사다.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중국 투자자나 상인들은 해외에서 본토로 자금을 송금할 때 장외거래를 많이 활용한다. 장외거래시 예전에는 현금을 비트코인으로 바꿔 송금을 했지만 최근에는 달러에 가치가 연동된 테더에 대한 수요가 높아진 것으로 나타났다.

테더도 이번에 공지를 올리면서 역외 위안화 스테이블코인이 법정화폐의 유통을 촉진시킬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테더는 스테이블코인 발행 소식과 함께 스마트 컨트랙트 주소를 공개했지만 어떤 거래소에 상장될지, 구체적인 발행 시기는 언제인지 등에 대해서는 언급하지 않았다.

현재까지는 자오 동이 운영하는 개인 간 암호화폐 대출 서비스 플랫폼 런런비트(RenrenBit)가 이번 스테이블코인 발행에 투자를 했으며 벨기에의 한 은행에 예치금이 보관될 것이라고 알려졌다. 

정유림 기자 2yclever@thebchain.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