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미나이, 실시간 거래 지원하는 암호화폐 커스터디 솔루션 공개
제미나이, 실시간 거래 지원하는 암호화폐 커스터디 솔루션 공개
  • 황치규 기자
  • 승인 2019.09.11 1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미나이 거래소 설립자 윙클보스 형제.
제미나이 거래소 설립자 윙클보스 형제.

윙클보스 형제가 설립한 암호화폐거래소 제미나이(Gemini)가 기관 투자자들을 겨냥한 새로운 암호화폐 위탁관리(custody: 커스터디) 솔루션을 공개했다고 10일(현지시간) 밝혔다. 

제미나이 커스터디 서비스에 맡겨준 자산에 바로 접근하고 거래도 할 수 있게 해주는 솔루션이라는게 회사측 설명이다.

제미나이에 따르면 그동안 제미나이 커스터디에 암호화폐를 보관해둔 고객들은 자신들의 자산에 접근해 거래를 할수 있게 되기까지 하루 이상의 시간이 소요됐다. 하지만 새 시스템을 통해 고객들은 예전처럼 기다리지 않고도 바로 커스터디에 있는 자산에 접근하고 거래를 할 수 있게 됐다.

제미나이 커스터디 고객들은 자신들의 암호화폐가 특정 주소들로만 인출될 수 있도록 하는 것 등 다양한 기능을 미리 설정해두는 것도 가능하다. 여기에는 잔고 확인을 위해 감사 회사가 접근하거나, 필요한 허가를 다양한 수준에서 설정할 수 있게 하는 것도 포함됐다.

회사측은 "제미나이 커스터디는 암호화폐에 최적화된 솔루션으로 고객들에게 보안과 유동성을 제공한다. 암호화폐에 대한 기관들의 수요는 늘고 있지만 이들은 복잡한 규제와 보안 요구사항을 완벽하게 만족시키는 솔루션을 찾는데 애를 먹고 있다"면서 "제미나이 커스터디는 멀티 시그니처(프라이빗키 여러개로 암호화폐에 접근할 수 있도록 해 프라이키 유출을 막는 방식) 오프라인 스토리지를 갖추고 이같은 요구를 가능하게 한다"고 강조했다.

제미나이 커스터디는 그동안 비트코인, 비트코인 캐시, 이더, 라이트코인, 지캐시 등을 지원해왔고 이번에 이더리움 ERC20 기반 토큰들을 지원 목록에 추가했다. 제로엑스, 어거 REP 토큰, BAT, 브레드(BRD), 다이, 디센트럴랜드 MANA 토큰, 엔진, 플렉사코인, 제미나이 달러, 카이버네트워크 토큰, 룸네트워크 토큰, 오미세고가 포함됐다. 회사측은 다른 암호화폐들도 계속 추가해 나갈 예정이다.

황치규 기자 delight@thebchain.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