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센시스, 코디파이 공개...탈중앙화 금융 본격 가세
컨센시스, 코디파이 공개...탈중앙화 금융 본격 가세
  • 황치규 기자
  • 승인 2019.09.16 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더리움 기반 기업인 컨센시스가  탈중앙화 금융(decentralized finance: DeFi) 애플리케이션 시장에 출사표를 던졌다.

컨센시스는 엔터프라이즈 고객들을 상대로 암호화폐 및  법정 화폐 결제 데이터를 처리하는 코디파이(Codefi) 소프트웨어 스위트를 공개했다고 코인데스크 등 외신들이 15일(현지시간) 보도했다.

회사 측에 따르면 코디파이는 트윌리오나 스트라이프와 결제 데이터 처리 회사들이 제공하는 서비스와 유사한 기능을 제공한다. 코디파이는 데이터, 네트워크, 자산, 결제 4가지 부분으로 이뤄져 있다.

컨센시스는 코디파이를 앞세워 엔터프라이즈 고객들을 파고 들려는 모습이다. 블록체인 시스템과 API(애플리케이션 프로그래밍 인터페이스)를 사용해 암호화폐와 법정화폐 결제 정보를 처리함으로써 광범위한 엔터프라이즈 활용 사례를 확보하려 하고 있다고 코인데스크는 전했다.

컨센시스 창업자 겸 이더리움 공동 창업자이기도 한 조셉 루빈은 이스라엘에서 열린 이더리얼 텔아비브 컨퍼런스 행사에 참석해 "이더리움은 공유되는 실행 공간이다. 시너지를 낼 수 있는 것들을 개발해야 한다"면서 코디파이를 내놓게 된 배경을 설명했다.

그는 또 메이커다오와 유니스왑과 같은 프로젝트들을 디파이 생태계에서 가장 중요한 서비스들로 꼽아 눈길을 끌었다.

황치규 기자 delight@thebchain.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