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블록체인협회, 신임 거래소 운영위원장에 김성아 한빗코 대표 선임
한국블록체인협회, 신임 거래소 운영위원장에 김성아 한빗코 대표 선임
  • 정유림 기자
  • 승인 2019.09.17 16: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성아 한빗코 대표

한국블록체인협회(이하 협회)는 신임 거래소 운영위원장에 김성아 한빗코 대표를 선임했다고 17일 밝혔다.

김 대표는 "한빗코의 캐치프레이즈인 '깊이 듣고 다정하게 말하다'처럼 소통의 리더십을 바탕으로 위원장 임무를 수행하겠다"면서 "거래소의 법적 지위를 확보하고 업계 성장을 이끌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김 대표는 암호화폐 거래소 코빗의 프로덕트 매니저(PM)로 업계에 입문했다. 이후 암호화폐 트레이딩 투자회사 엘조비(ELJOVI)에서 글로벌 펀드 디렉터를 역임하고 (주)플루토스디에스에서 상무로 재직하다 올 1월부터 암호화폐 거래소 한빗코 대표이사를 맡고 있다.

협회는 지난 6월 오갑수 회장 취임 후 중장기적인 경영전략과 사업계획 마련을 위해 거래소 운영위원회, 전략기획위원회, 자율규제위원회, 글로벌협력위원회, 소비자보호위원회, 세제위원회 등을 설치했다. 협회는 각 위원회의 위원장을 선임해 조직 개편을 진행하고 있다. 이중에서도 거래소 운영위원회는 협회 회원사인 거래소들로 구성됐다.

협회 관계자는 "거래소 운영위원장은 거래소 운영위원회 소속 회원사 대표들의 자율적 협의와 표결을 거쳐 선출됐다"면서 "신임 위원장과 협력해 업계 현안에 보다 적극적으로 대응하겠다"고 말했다.

정유림 기자 2yclever@thebchain.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