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베이스, 텔레그램 등 암호화폐 17종 무더기 상장 예고
코인베이스, 텔레그램 등 암호화폐 17종 무더기 상장 예고
  • 정유림 기자
  • 승인 2019.09.20 13: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해 상장기준 개정 후 공격적 상장 추진 중
코인베이스는 일반 투자자용 사이트 코인베이스 닷컴에 암호화폐 17종이 조만간 상장될 예정이라고 20일(현지시간) 밝혔다. 

미국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베이스가 암호화폐 상장을 공격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19일(현지시간) 코인베이스는 공식 블로그를 통해 코인베이스 닷컴에 암호화폐 17종이 조만간 상장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상장 예정인 암호화폐에는 텔레그램의 그램(GRAM), 아발란체(AVA), 셀로(Celo), 치아(Chia), 코다(Coda), 디피니티(DFN), 파일코인(FIL), 핸드세이크(HNS), 카데나(Kadena), 모바일코인(Mobilecoin), 니어(NEAR), 너보스(Nervos), 오아시스(OAS), 폴카닷(DOT), 솔라나(Solana), 스페이스매시(Spacemash)가 이름을 올렸다. 

코인베이스는 암호화폐 상장 정책을 보수적으로 가져오던 거래소로 알려졌다. 하지만 지난해 암호화폐 상장기준을 일부 개정하면서 앞으로 상장을 좀 더 활발히 추진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지난 8월 초에는 알고랜드(ALGO), 코스모스(COSM), 대시(DASH), 디크리드(DCR), 매틱(MATIC), 하모니(ONE), 온톨로지(ONT), 웨이브(WAVES) 등 암호화폐 8종에 대한 추가 상장을 고려 중이라고 발표하기도 했다.

이와 함께 이번에 상장하는 암호화폐 중 그램을 포함한 일부 암호화폐는 아직 발행 전이라는 사실을 감안하면 코인베이스가 앞으로 상장을 더 적극적으로 추진할 가능성이 높다는 분석이다.

한편 최근 코인베이스의 전문 투자자용 플랫폼 코인베이스 프로에 상장한 대시(DASH)도 일반 투자 사이트 코인베이스닷컴에 상장되면서 코인베이스 닷컴에는 현재 암호화폐 17종이 거래 중이다.

정유림 기자 2yclever@thebchain.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