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술 분야 블록체인 융합 무료 교육 개설
예술 분야 블록체인 융합 무료 교육 개설
  • 강진규 기자
  • 승인 2019.10.08 15: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블록체인 분야 최고 전문가들 참여 5회 진행
- 10월 17일 오후 6시까지 접수 마감

문화예술과 블록체인을 결합한 융합형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무료 교육과정이 개설된다. 이번 컨설팅에는 김승주 고려대학교 교수, 표철민 체인파트너스 대표 등 블록체인 분야 최고 전문가들과 예술 분야에서 다양한 블록체인 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스타트업 대표들이 직접 강사로 나선다.

더비체인은 예술경영지원센터와 함께 ‘예술X기술 프로젝트 블록체인 편’을 진행한다.

이번 교육 프로그램은 서울 광화문빌딩 20층 HJBC 세미나A룸에서 10월 22일부터 11월 19일까지 매주 화요일 오후 2시부터 6시까지 5회차로 진행된다.

이 프로그램은 예술과 비즈니스를 고민하는 사람들이 꼭 알아야 할 블록체인 기술을 직접 체험하고 구체적인 예술 분야 적용 사례를 들어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참가 대상은 블록체인 기술에 관심이 있는 문화예술 현장 종사자와 예술과 기술 융합 비즈니스 아이디어 보유자 등이다. 교육은 전문가 교육 강의와 워크숍, 실습 등으로 진행되며 등록비는 무료다.

첫 강의에서는 ‘블록체인 기술의 기초 이해’를 주제로 김승주 고려대학교 교수가 블록체인 기술의 사상과 기본개념, 탄생 배경과 발전현황 등에 대해 강의할 예정이다. 또 표철민 체인파트너스 대표가 블록체인 시장의 가능성과 해결과제, 최신 동향과 전망을 소개한다.

2회차에서는 윤종영 국민대학교 소프트웨어융합대학원 블록체인전공 주임교수가 블록체인의 고유성을 통한 위조방지와 다양한 활용사례를 발표한다. 김형준 아트블록 대표는 스마트계약 기술의 적용과 예술작품의 자산유동화 가능성을 생생한 사례와 함께 소개할 예정이다.

또한 '블록체인해설서'의 저자이기도 한 이병욱 크라스랩 대표의 진행으로 다양한 블록체인 관련 실습이 진행된다.

4회차에서는 김종승 SK텔레콤 블록체인사업개발팀장이 블록체인 최신 동향과 기술을 소개하고, 이준수 스토리체인 대표가 예술 분야의 블록체인 적용 가치 탐구에 대해 다양한 해외 사례를 발표한다.

마지막 강좌에서는 김재욱 열매컴퍼니 대표가 국내 블록체인 적용 사례 등 생생한 블록체인 이야기를 들려준다. 또한 문효은 이화여대 교수의 진행으로 블록체인 융합 아이디어 기획 워크숍을 진행해 실제 예술 분야 종사자들이 블록체인을 어떻게 적용할 수 있을지 가능성을 탐색해 볼 예정이다.

이번 교육컨설팅 수강신청은 10월 17일 오후 6시까지 예술경영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신청자 중 참신한 예술과 기술 아이디어 보유자, 교육과정 전 일정 참여 가능자를 대상으로 참가자를 선정한다. 

강진규 기자  viper@thebchain.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