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코, 보상형 스테이블코인 아르고젬 확산 본격 시동
블로코, 보상형 스테이블코인 아르고젬 확산 본격 시동
  • 황치규 기자
  • 승인 2019.10.10 13: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원범 블로코 대표
김원범 블로코 대표

블록체인 기업 블로코가 블록체인컴퍼니와 함께 아르고(Aergo) 메인넷 기반 보상형 스테이블코인인 ‘아르고젬(Aergo Gem)’을 출시하고 확산에 본격 나선다고 10일 밝혔다. 

회사 측에 따르면 아르고젬은 아르고 네트워크에서 발행한 스테이블코인을 보상으로 지급, 플랫폼 내 사용은 물론 외부로도 리워드 가치를 전송해 제휴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암호화폐로 전환하는 등 범위를 넓힌 게 특징이다.

블로코는 조만간 리워드 인프라와 연계된 10여 종의 애플리케이션(이하 앱)에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들 앱 사용자는 앞으로 아르고젬을 보상으로 받고, 앱 내 뿐 아니라 외부 제휴 서비스 등에서도  이용할 수 있다. 스마트 컨트렉트로 전송, 아르고로 전환한 뒤 블록체인컴퍼니의 암호화폐 거래소 비트레이드에서 거래도 가능하다.

블로코는 "지금까지 리워드 인프라는 해당 플랫폼 내에서만 사용할 수 있도록 폐쇄적 구조로 설계된 경우가 대다수였다. A플랫폼에서 받은 보상을 B플랫폼에서 쓸 수 없었다"면서 "아르고젬은 오픈 소스(Open Source) 형태인 블록체인 기술을 접목한 어떤 서비스로도 리워드 가치를 전송할 수 있는 개방형 구조로 설계됐다"고 설명했다.

리워드로 주어진 아르고젬을 아르고로 변환할 수 있다는 점은 ‘스팀잇’이 발행한 암호화폐 스팀달러(SBD)와 스팀(STEEM) 간 관계와 유사하다.

스팀잇 유저들은 콘텐츠를 게시하고 구독자들로부터 스팀달러를 보상 받는다. 보상 받은 스팀달러는 스팀 블록체인 메인넷 위에서 암호화폐 스팀으로 교환, 추가로 사용처를 확대할 수 있다.

블로코와 아르고젬 개발에 협력하는 블록체인컴퍼니는 아르고젬 리워드 인프라 확장을 위해 국내·외 제휴사 확대에 나서고 있다. 베트남 등 다수의 해외 기업들 문의도 이어지고 있다고 회사측은 전했다.

블로코는 아르고젬을 시작으로 다양한 기관이나 기업이 리워드 인프라를 손쉽게 구축할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인 RIaaS(Reward Infrastructure As A Service)를 출시할 예정이다. 운영 중인 포인트의 확장성을 고민하는 기업이나 지역화폐의 발행이 필요한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이 블록체인 기반의 개방형 리워드 인프라 구축을 용이하게 할 수 있도록 패키지 형태의 솔루션을 지원한다.

블로코 김원범 대표는 “아르고젬이 출시된 지 얼마 되지 않았음에도 외부사업자나 결제 수단 확보가 필요한 해외 기업들의 문의가 이어지고 있어 고무적”이라며 “많은 리워드 인프라 유저들과 사업자들, 그리고 기업이나 공공기관 등이 상호 이익을 증대시킬 수 있도록 인프라 볼륨 확대 및 솔루션 구축에 적극 나서겠다”고 말했다. 

황치규 기자 delight@thebchain.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