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모랩-인더드림, 거래소 해킹 보험 성격의 암호화폐플랫폼 개발 추진
네모랩-인더드림, 거래소 해킹 보험 성격의 암호화폐플랫폼 개발 추진
  • 황치규 기자
  • 승인 2018.05.25 15: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 기술 개발 업체 네모랩(대표 이왕재)은 인더드림(대표 박선영)과 거래소 해킹으로 암호화폐가 도난당한 사용자들을 위해 일종의 보험 역할을 하는 암호화폐 플랫폼 관련 기술 제휴를 맺었다.

이번 협력으로 네모랩은 인더드림이 추진하는 거래소 해킹 보상 암호화폐 플랫폼 '인코디엄' 개발을 맡게 됐다.

인코디엄은 자사 암호화폐 '인코'을 보유한 이들이 암호화폐거래소에 보관해둔 다른 암호화폐가 해킹으로 도난당한 사실이 확인되면 거래소 당 최대 1만달러까지 보상해준다. 보상 기준은 인코 보유량에 의해 결정된다. 인코디엄 프로젝트는 현재 프리 세일즈가 진행중이다.

인코디엄은 인코가 쓰이는 분야를 확대하기 위해 보상 시스템 외에도 POS결제 시스템, 투표시스템을 통한 미술품과 해외부동산 투자, 첨단 제품 쇼핑몰 운영 등 주변 생태계 확산에도 나설 계획이다.

네모랩은 현재 이더리움 기반 데이터 거래 플랫폼인 네모닥을 개발하고 있다. 최근  웹기반 데모버전을 선 보였고, 현재는 상용화를 위한 앱 개발을 진행 중이다. 네모랩은 이더리움 기반으로 네모닥을 개발 중이지만  3세대 블록체인 플랫폼으로 불리는 카르다노에 스마트컨트랙 기능이 장착이 되면 카르다노 플랫폼도 지원할 계획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