빗썸, KS-CQI 콜센터 품질지수 거래소 부문 1위
빗썸, KS-CQI 콜센터 품질지수 거래소 부문 1위
  • 정유림 기자
  • 승인 2019.10.17 09: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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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표준협회(KSA) 조사서 국내 거래소 중 1위
신뢰성, 적극성, 친절성, 접근 용이성 등 항목 평가
암호화폐 거래소 빗썸 콜센터가 한국표준협회(KSA)가 실시한 ‘2019년 KS-CQI 콜센터 품질지수’ 조사에서 국내 암호화폐 거래소 부문 1위에 올랐다.

암호화폐 거래소 빗썸(대표 최재원)은 한국표준협회(KSA)가 실시한 ‘2019년 KS-CQI 콜센터 품질지수’ 조사에서 국내 암호화폐 거래소 1위에 올랐다고 17일 밝혔다.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KS-CQI는 신뢰성, 적극성, 친절성, 접근 용이성 등 7개 부문 38개 항목에 대해 콜센터 서비스 품질을 종합적으로 평가한다. 조사는 이용 고객 만족도 조사와 전화 모니터링으로 진행됐다.

빗썸 측은 "대부분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얻었는데 특히 신뢰성, 적극성, 접근 용이성 부문에서 다른 거래소 대비 상대적으로 높은 평가를 받아 좋은 결과를 낸 것으로 본다"고 설명했다.

빗썸은 콜센터 품질 평가에서 꾸준히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고 강조했다. 지난 6월에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실시한 ‘2019 한국 산업 서비스 품질조사(KSQI)’ 우수 콜센터에 선정됐고 지난해 금융소비자원 콜센터 조사에서도 암호화폐 거래소 1위를 기록했다고 덧붙였다.

빗썸 콜센터는 365일 24시간 운영한다. 온라인 상담과 1대1 상담, 영어·일어 등 외국어 상담을 지원한다. 이외에 비대면 본인인증 시스템을 도입했으며 모바일로 실시간 콜센터 응대율과 답변 대기시간도 확인할 수 있다.

빗썸 관계자는 “빗썸 콜센터는 공신력 있는 조사 기관으로부터 서비스 품질을 인정 받았다”며 “앞으로도 이용자들이 편리하고 믿을 수 있는 환경에서 암호화폐를 거래할 수 있도록 서비스 강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정유림 기자 2yclever@thebchai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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