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콘루프 주도 ‘마이아이디 얼라이언스’, 이헌재 전 경제부총리 자문위원장
아이콘루프 주도 ‘마이아이디 얼라이언스’, 이헌재 전 경제부총리 자문위원장
  • 황치규 기자
  • 승인 2019.10.17 13: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헌재 여시재 이사장

아이콘루프(ICONLOOP, 대표 김종협)가 분산 ID(DID) 생태계 구축을 위한 협력체 ‘마이아이디 얼라이언스(my-ID Alliance)’ 확대 차원에서 이헌재 여시재 이사장(전 경제부총리)을 자문위원장으로 위촉했다고 17일 밝혔다.

마이아이디 얼라이언스는 아이콘루프 분산 ID 기술로 구현한 블록체인 기반 모바일 신분증 서비스 ‘마이아이디(my-ID)’ 생태계를 구축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아이콘루프는 지난 6월 마이아이디가 금융위원회 혁신금융서비스 금융규제 샌드박스에 지정되면서 마이아이디 얼라이언스 출범을 준비해왔다. 포스코, 신한은행을 비롯해 시중은행, 증권사, 이커머스사, 제조사 등 다양한 분야의 총 27개 기관 및 기업이 이미 얼라이언스 참여를 확정했다.

아이콘루프는 마이아이디를 실질적으로 활용하게 될 기관 및 기업 또한 다수 포함되어 있다는 점에서 서비스 오픈과 동시에 빠른 확장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했다.

오는 11월 5일 본격 출범을 앞두고 있는 마이아이디 얼라이언스는 범금융권을 시작으로 향후 핀테크, 이커머스, 공유경제, 헬스케어 등 타 업권으로까지 협력 관계를 확장할 예정이다. 이를 기반으로 내년 상반기 상용화 서비스로 출시될 예정이다.

황치규 기자 delight@thebchain.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