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SA, 블록체인 시범사업 참여기업 간담회 개최
KISA, 블록체인 시범사업 참여기업 간담회 개최
  • 강진규 기자
  • 승인 2019.10.27 12: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공공 블록체인 시범 사업 참여 16개사 약 30명 참석
- 올해 4월부터 진행 중인 사업 점검, KISA 적극 지원 요청
2019년도 블록체인 시범사업 참여기업 관계자들이 10월25일 서울 양재동 L타워에서 열린 간담회에 참석해 협력방안을 논의하고 있다. 출처: KISA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은 ‘2019년도 블록체인 시범사업 참여기업 간담회’를 10월 25일 서울 양재동 L타워에서 개최했다고 27일 밝혔다.

KISA는 올해 공공, 민간 분야로 나누어 블록체인 시범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2019년도 블록체인 공공선도 시범사업은 정부 기관(6개), 지자체(4개), 공공기관(2개)의 12개 사업에 총 31개 기업이 참여하고 있고, 2019년 블록체인 민간주도 국민 프로젝트 시범사업은 3개 사업에 총 16개 기업이 참여하고 있다.

이번 간담회는 2019년도 블록체인 시범사업 참여 기업의 애로사항 청취 및 향후 사업 확대 방향 등을 논의하기 위해 준비됐으며, 주관 기관인 KISA를 비롯해 시범사업별 대표 기업과 블록체인 전문기업 등 16개사 약 30명이 참석했다.

올해 4월부터 시작된 이번 시범사업은 요구사항 분석, 설계를 완료하고 서비스 개발 중인 단계로 평균 80% 공정률을 보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 5월 선정돼 활동하고 있는 ’블록체인 국민참여 평가단’이 실증 시험 현장을 방문해 개발 중인 서비스를 직접 체험해보고 개선 사항을 도출해 국민 생활에 다가갈 수 있는 서비스의 완성을 지원할 예정이다.

한편 이날 참여자들은 블록체인 시범사업이 중장기적으로 확대 적용될 수 있도록 KISA의 적극적인 지원을 요청했다. 또 참여 기업을 대상으로 블록체인 기술 공유 및 시험 검증용 테스트베드 구축과 가이드라인 마련이 필요하다는 등의 의견을 제시했다.

김석환 KISA 원장은 “블록체인 시범사업 추진으로 블록체인 기술이 더 다양한 기술과 융합하여 국민의 생활을 변화시켜 나갈 것으로 기대한다”며 “KISA는 블록체인을 통한 공공, 민간 혁신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강진규 기자  viper@thebchain.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