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데모데이 '불금의 아이콘' 개최...게임 스타트업 주목
블록체인 데모데이 '불금의 아이콘' 개최...게임 스타트업 주목
  • 황치규 기자
  • 승인 2018.05.28 15: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 기반 디지털 마케팅 컴퍼니 ‘애드포스 인사이트(AD4th Insight)’는 25일 은행권청년창업재단 디캠프(D.CAMP)에서 블록체인 프로젝트 데모데이인 '불금의 아이콘(ICON) - 뉴키즈온더블록체인(New kids on the block(chain)' 두번째 행사를 개최했다.

불금의 아이콘은 지난 4월 27일을 시작으로 매월 정기적으로 블록체인 산업 종사자들을 대상으로 블록체인 기술 기반 서비스들의 사업내용과 아이디어를 공개하는 행사다.  애드포스 인사이트(대표 홍준)와 은행권청년창업재단에서 창업생태계 프로그램을 기획했던 양석원 PM이 행사를 주관했고, 아이콘(ICON) 재단이 메인 후원으로 참여했다.

이번 행사에선 1차 심사를 통해 선발된 5개팀이 사업내용과 아이디어를 발표하고 Q&A 시간을 가졌다. △블록체인 기반 모바일 게임플레이 데이터를 토큰화하는 ‘PLACTAL(프렉탈)’ △암호화폐를 게임내 거래수단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제공하는 ‘비트매트릭스’ △개발자 대상 Q&A 서비스를 제공하는 ‘그렙’ △블록체인 기반 금 인증서를 제공하는 ‘C&C’ △게임 플레이를 기반으로 지분과 이윤을 분배받는 캐릭터 성장형 IDLE 게임을 서비스하는 ‘Guap(구압)’이 사업 내용을 공유했다.

프로젝트 팀 발표 전 준비된 키노트에서는 애드포스 인사이트(AD4th Insight) 홍준 대표가 뉴욕 컨센서스 2018(Consensus 2018) 리뷰를 발표했다. 아이콘(ICON)은 ICON 스마트컨트랙트인 스코어(SCORE) 개발을 위한 티베어스(T-bears) 툴 데모를 시연했다.

제2회 블록체인 데모데이 우승팀 ‘Guap(구압)’
제2회 블록체인 데모데이 우승팀 ‘Guap(구압)’

심사위원으로는 아이콘 재단 더루프 김종협 대표, 해시드 김서준 대표, 라인 언블락 이희우 대표, 두나무(업비트) 블록체인 연구소인 람다256의 박재현 연구소장 등이 참여했다.  심사 평가결과 게임플레이 정도에 따라 지분과 이윤을 받는 캐릭터 성장형 IDLE게임에 대해 발표한 ‘Guap(구압)’이 우승팀으로 선정됐다.

이번 행사에서는 국내 최초 블록체인 투표앱인 ‘디보트(DEVOTE)’를 통해 일반인들도 투표에 참여했다. 이번 행사를 주최한 애드포스 인사이트의 홍준 대표는 “아이콘(ICON) 재단과 함께한 이번 데모데이를 통해 유망 프로젝트들의 소개와 검증 자리를 마련하고, 블록체인 비즈니스 생태계에 대한 심도있는 논의가 이루어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