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블록체인 키스토어 SDK에 트론 추가...게임 디앱 지원 가속
삼성, 블록체인 키스토어 SDK에 트론 추가...게임 디앱 지원 가속
  • 정유림 기자
  • 승인 2019.10.29 16: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8월 비트코인, 클레이튼 지원 이어 두 달 여만
블록체인 월렛에 게임 디앱 추가하는 등 게임 디앱 지원 박차

삼성전자가 블록체인 키스토어 소프트웨어 개발키트(SDK) 지원 대상에 트론(TRX)을 추가했다.

29일 삼성전자 공식 개발자 포럼 ‘삼성 디벨로퍼스(Samsung Developers)’에 따르면 삼성 블록체인 키스토어 SDK에 트론이 추가됐다. 기존에 지원하던 이더리움과 지난 8월 추가된 비트코인(BTC), 카카오의 클레이튼(KLAY)에 이어 4번째다.

블록체인 키스토어 SDK는 키스토어 개발에 도움을 주는 개발도구 모음이다. 개발자들이 자신이 개발한 디앱(dapp, 탈중앙화 애플리케이션)을 삼성 갤럭시S10 등 스마트폰에 탑재된 블록체인 키스토어에 좀 더 쉽게 연결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개발자가 개발한 디앱을 블록체인 월렛에 쉽게 올릴 수 있도록 지원하는 기능도 있다. 

이번 업데이트로 기존 이더리움, 비트코인, 클레이튼 기반 디앱뿐만 아니라 트론 기반 디앱들이 블록체인 키스토어 SDK를 활용할 수 있게 됐다.

이번 추가로 삼성전자는 게임 디앱 지원 영역을 보다 확장할 것으로 보인다.

지난 18일 삼성 블록체인 월렛에는 ▲엑시인피니티 ▲크립토피싱 ▲스푸키즈링크퍼즐 ▲양파기사단 ▲ 다크타운 ▲도저버드 등 게임 디앱 6개가 추가됐다. 

여기에 이번에 추가한 트론은 이더리움 다음으로 디앱 시장에서 점유율 2위를 기록하고 있다. 이번 추가를 계기로 트론 기반 게임 디앱들의 활용도가 좀 더 높아질 수 있다는 전망이다. 지난 7일 디앱 정보 제공 사이트 디앱닷컴이 발간한 ‘2019년 3분기 시장 보고서’에 따르면 트론은 올 3분기 메인넷에 이용자 50만 명을 추가했고 2017년 메인넷 출시 후 지속해서 성장세를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

한편 삼성전자는 29일(현지시간) 미국 새너제이에서 열리는 ‘삼성 개발자 컨퍼런스 2019(SDC)’에서 삼성 블록체인 플랫폼 SDK를 공개할 예정이다. 삼성 블록체인 플랫폼 SDK는 사용자가 프라이빗 키를 안전하게 보관하는 기능을 제공하는 한편 금융, 쇼핑, 게임 등 다양한 디앱들을 활용할 수 있게 한다는 방침이다. 

정유림 기자 2yclever@thebchain.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