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호화폐 거래소 오케이엑스, 테더 선물 거래 11월 시작
암호화폐 거래소 오케이엑스, 테더 선물 거래 11월 시작
  • 정유림 기자
  • 승인 2019.10.30 14: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트코인(BTC), 이더리움(ETH) 등 암호화폐 9종 거래쌍 지원

해외 암호화폐 거래소 오케이엑스가 스테이블코인 테더(USDT) 선물 거래를 오는 11월 6일 시작한다. 오케이엑스는 암호화폐 정보 제공 사이트 코인마켓캡에서 조정 거래량 기준 20위를 기록 중인 거래소다.

29일(현지시간) 코인텔레그래프 등 외신에 따르면 오케이엑스는 이번 선물 거래에 비트코인(BTC), 이더리움(ETH), 이오스(EOS), 라이트코인(LTC), 비트코인캐시(BCH), 리플(XRP) 등 암호화폐 9종을 거래쌍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계약 정산은 매일 오전 8시에 이뤄진다.

최근 업계에선 암호화폐 선물 거래와 같은 파생상품 출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암호화폐 선물 거래 플랫폼 백트가 지난 9월 선보인 비트코인 선물 거래는 계약이 끝나면 투자자에게 비트코인을 지급한다.

오케이엑스가 조만간 선보일 테더 선물 거래도 이와 비슷하게 비트코인, 이더리움 등 암호화폐들의 미래 가격에 베팅한 뒤 계약이 끝나면 투자자에게 테더를 지급하는 방식이 될 것으로 보인다. 오케이엑스는 투자한 자금의 최대 100배까지 투자할 수 있는 레버리지를 제공하겠다는 계획이다. 

회사 측은 “대부분의 이용자들이 알트코인을 마진으로 보유하려 하지 않는 데다 초보 투자자들이 계약 자체를 이해하기 어려운 문제가 있다”면서 “테더 선물 거래는 달러화에 가치가 고정된 스테이블코인을 활용해 계약 정산이 쉬운 거래를 제공해 신규 리테일 투자자들의 유입을 늘릴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정유림 기자 2yclever@thebchain.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