빗썸글로벌, 빗썸체인용 암호화폐 빗썸코인 선보인다
빗썸글로벌, 빗썸체인용 암호화폐 빗썸코인 선보인다
  • 황치규 기자
  • 승인 2019.11.12 09: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빗썸글로벌은 빗썸과 함께 국내에서 빗썸 패밀리 행사를 열었다.

국내 업체인 빗썸과 브랜드를 공유하는 해외 암호화폐거래소 빗썸글로벌이 개발한 블록체인 플랫폼 빗썸체인에서 사용되는 네이티브 코인인 빗썸코인(BT)을 선보였다.

빗썸코인은 빗썸글로벌이 운영하는 글로벌 생태계에서 교환수단으로 사용된다고 코인데스크가 12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빗썸체인은 2020년 1분기께 선보일 예정이다.

보도에 따르면 빗썸코인은 바이낸스가 자체 바이낸스 체인 기반으로 발행한 바이낸스코인(BNB)와 유사한 방식으로 운영된다. 빗썸코인 하드캡(최대 발행량)은 3억개다. 빗썸글로벌은 거래소 매출의 절반을 빗썸코인 공급량의 절반을 소각하는데 사용하기로 했다. 최종적으로 빗썸코인 공급량은 1억5000만개로 하겠다는 얘기다.

빗썸글로벌은 빗썸코인을 앞으로 수수료 및 향후 결제 메커니즘으로도 사용할 계획이다. 빗썸체인 거버넌스와 관련한 주요 의사 결정에도 사용될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달초 빗썸글로벌은 빗썸체인을 기반으로하는 탈중앙화 금융 앱이나 탈중앙화 거래 프로토콜개발을 지원하기 위해 서비스로서의 거래소(Exchange-as-a-Service) 기능도 발표했다.

최근에는 빗썸과 함께 국내에서 금융 플랫폼으로서의 역량 강화에 초점을 맞춘 비전을 공유하는 행사도 열었다.

황치규 기자 delight@thebchain.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