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립토닷컴, 결제 이어 암호화폐 거래소로 영토 확장
크립토닷컴, 결제 이어 암호화폐 거래소로 영토 확장
  • 황치규 기자
  • 승인 2019.11.15 09: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암호화폐 결제  플랫폼인 크립토닷컴(Crypto.com)이 15일 크립토닷컴 암호화폐 거래소를 공개했다.

개인 및 기업 사용자는 크립토닷컴 웹사이트, 트레이딩 API 및 크립토닷컴 앱에서 디지털 자산을 거래할 수 있다. 크립토닷컴 공동창립자 겸 CEO 크리스 마자렉(Kris Marszalek)은 “현재 100만 명 이상의 사용자가 크립토닷컴 플랫폼을 이용하고 있다. 거래소로의 확장은 암호화폐 생태계를 완성하는 데 필요한 자연스러운 과정"이라고 설명했다.

회사측에 따르면 이번에 오픈된 거래소는 크립토닷컴이 자체 개발한 볼텍스 유동성 엔진(Vortex Liquidity Engine)를 탑재했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높은 유동성으로 최적의 체결가에 거래할 수 있다. 수수료도 상대적으로 저렴하다. 이외에도 크립토닷컴은 거래소 보안을 위해 ISO 27001:2013, PCI DSS(레벨 1) 및 CCSS (레벨 3) 인증을 취득했으며, 렛저 볼트(Ledger Vault)와 협력도 맺었다고 설명했다.

크립토닷컴 거래소는 비트코인(BTC), 크립토닷컴 자체 토큰인 CRO, 스테이블코인인 USDT를 기축 통화로 사용하며 BTC, ETH, XRP, LTC, EOS, XLM, USDT, CRO 및 MCO거래를 지원한다. 거래 가능한 암호화폐는 계속 늘어날 예정이다.

크립토닷컴은 크립토닷컴 페이를 서비스하는 블록체인 프로젝트로 알려져 있다. 처음에는 모나코(MOC)란 브랜드로 활동하다 이후 크립토닷컴으로 바꿨다.

이용자는 암호화폐를 사용해 다양한 상품과 서비스를 결제할 수 있고 이용하는만큼 바로 캐시백 보상을 받을 수 있다. 또 상인들에게 변동성에 노출되지 않고 어떤 암호화폐로도 지불 받을 수 있는 옵션을 제공하고 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황치규 기자 delight@thebchain.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