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베이스, 암호화폐 직불카드 외연 확장...유럽 10개국 추가 지원
코인베이스, 암호화폐 직불카드 외연 확장...유럽 10개국 추가 지원
  • 정유림 기자
  • 승인 2019.11.15 12: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6월 유럽 6개국 지원 발표 후 5개월 여만
리플(XRP) 등 암호화폐 5종도 추가 지원
해외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베이스가 유럽권 국가를 중심으로 암호화폐 직불카드 사용 지역 확보에 나섰다. 

해외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베이스가 유럽권 국가를 중심으로 암호화폐 직불카드 사용 지역 확보에 나섰다. 

코인베이스 카드 공식 계정은 14일(현지시간) 트위터를 통해 “이제 코인베이스 직불카드를 불가리아 등 유럽 10개국에서도 사용할 수 있으며 암호화폐 5종을 추가 지원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번 지원으로 불가리아, 크로아티아, 덴마크, 헝가리, 아이슬란드, 리히텐슈타인, 노르웨이, 폴란드, 루마니아, 스웨덴에서도 코인베이스 직불카드를 사용할 수 있게 됐다.

코인베이스는 지난 4월 영국에서 처음으로 암호화폐 직불카드를 선보인 바 있다. 이후 올해 6월 스페인, 독일, 프랑스, 이탈리아, 아일랜드, 네덜란드 총 6개국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확대했다.

결제 가능한 암호화폐 종수도 늘었다. 기존에 지원하던 비트코인(BTC), 이더리움(ETH), 비트코인캐시(BCH), 라이트코인(LTC)에 리플(XRP), 베이직어텐션토큰(BAT), 어거(REP), 제로엑스(ZRX), 스텔라루멘(XLM) 5종을 새로 추가했다. 

코인베이스 카드는 코인베이스 계정에 보유 중인 암호화폐를 사용해 거래할 수 있도록 설계된 직불카드다. 비자카드를 받는 곳이라면 지원국 어디서든 사용 가능하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안드로이드, iOS 버전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하면 결제 내역도 확인할 수 있다. 

정유림 기자 2yclever@thebchain.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