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6월 유럽 6개국 지원 발표 후 5개월 여만
리플(XRP) 등 암호화폐 5종도 추가 지원
리플(XRP) 등 암호화폐 5종도 추가 지원

해외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베이스가 유럽권 국가를 중심으로 암호화폐 직불카드 사용 지역 확보에 나섰다.
코인베이스 카드 공식 계정은 14일(현지시간) 트위터를 통해 “이제 코인베이스 직불카드를 불가리아 등 유럽 10개국에서도 사용할 수 있으며 암호화폐 5종을 추가 지원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번 지원으로 불가리아, 크로아티아, 덴마크, 헝가리, 아이슬란드, 리히텐슈타인, 노르웨이, 폴란드, 루마니아, 스웨덴에서도 코인베이스 직불카드를 사용할 수 있게 됐다.
코인베이스는 지난 4월 영국에서 처음으로 암호화폐 직불카드를 선보인 바 있다. 이후 올해 6월 스페인, 독일, 프랑스, 이탈리아, 아일랜드, 네덜란드 총 6개국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확대했다.
결제 가능한 암호화폐 종수도 늘었다. 기존에 지원하던 비트코인(BTC), 이더리움(ETH), 비트코인캐시(BCH), 라이트코인(LTC)에 리플(XRP), 베이직어텐션토큰(BAT), 어거(REP), 제로엑스(ZRX), 스텔라루멘(XLM) 5종을 새로 추가했다.
코인베이스 카드는 코인베이스 계정에 보유 중인 암호화폐를 사용해 거래할 수 있도록 설계된 직불카드다. 비자카드를 받는 곳이라면 지원국 어디서든 사용 가능하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안드로이드, iOS 버전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하면 결제 내역도 확인할 수 있다.
정유림 기자 2yclever@thebchain.co.kr
저작권자 © 더비체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