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비소프트, 울트라 테스트넷 블록 프로듀서로 참여
유비소프트, 울트라 테스트넷 블록 프로듀서로 참여
  • 정유림 기자
  • 승인 2019.11.22 09: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테스트넷 이어 메인넷 BP로도 참여 예정

블록체인 기반 게임 유통 및 거래 플랫폼 울트라(Ultra) 테스트넷에 대형 글로벌 게임 회사 유비소프트가 블록 프로듀서(BP, 블록체인 네트워크에서 블록을 생성하는 노드)로 참여한다.

울트라는 22일 연내 출시 예정인 테스트넷 첫 BP로 유비소프트가 참여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유비소프트는 테스트넷 이후 출시될 메인넷 BP로도 참여한다는 방침이다.

울트라는 블록체인 기술을 바탕으로 누구나 자신의 게임 유통 플랫폼이나 가상 상품 거래 서비스를 구축 및 운영할 수 있도록 하는 플랫폼이다.

울트라 BP는 울트라 블록체인 UOS에서 발생하는 모든 거래를 검증한다. 울트라 블록체인에서의 거래는 게임 내 자산 생성, 참가자 간 소유권 및 지불 내역 등이 포함된다. 울트라 BP는 거래 검증 외에도 생태계 확장을 위해 다양한 분야에서 협업할 예정이다.

니콜라스 길로트 울트라 공동 대표는 "어쌔신 크리드, 저스트 댄스, 파 크라이 등 전 세계 유명 게임 브랜드를 지닌 유비소프트와 블록체인 기술, 게임 콘텐츠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유비소프트의 블록체인 이니셔티브를 총괄하는 니콜라스 푸아르(Nicolas Pouard)는 “테스트넷 기간동안 BP로 참여하며 실사용 사례 확보를 위해 다양한 가능성을 열어두고 여러 시도를 하겠다”고 말했다.

정유림 기자 2yclever@thebchain.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