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톨로지, 블록체인 오라클 문제 해결위해 체인링크와 협력
온톨로지, 블록체인 오라클 문제 해결위해 체인링크와 협력
  • 황치규 기자
  • 승인 2019.11.25 09:20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퍼블릭 블록체인 플랫폼 온톨로지(Ontology)가 오라클 문제 해결을 위해 탈중앙화된 오라클 네트워크 프로젝트인 체인링크(Chainlink)와 협력한다고 25일 밝혔다.

온톨로지는 체인링크와의 협력을 통해 블록체인 외부 데이터를 안전한 방식으로 내부로 가져와 자사 플랫폼내 스마트 컨트랙트 보안을 강화할 예정이다.

회사 측은 "체인링크와의 협력은 온톨로지 네트워크 개발자에게 더욱 많은 데이터를 제공할 것"이라며 "개발자들이 안전하게 데이터를 다룰 수 있도록 해, 온톨로지 생태계를 확장하겠다"고 밝혔다.

스마트 컨트랙트는 블록체인에 저장되는 컴퓨터 프로그램으로 사전에 합의된 조건에 따라 사용자들 간 토큰 전송을 자동화한다. 오라클은 날씨, 통화 환율, 비행기 탑승 정보, 스포츠 통계 등 현실에서 벌어지는 각종 사건들을 전달하는 실시간 데이터 피드다. 오라클은 블록체인 기반 서비스가 실제 세세계 이벤트들과 대단히 신뢰할 수 있는 환경에서 상호 작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사용자가 비행기 탑승자 보험을 구입했는데, 해당 비행기가 취소됐다고 가정할 경우 스마트 컨트랙트는 신뢰할 수 있는 비행기 정보를 업데이트를 받자 마자 사용자에게 돈을 되돌려 줄 수 있다.

체인링크는 스마트 컨트랙트가 시장 가격이나 사물인터넷(IoT), 물류 등 실제 세계에서 벌어지는 각종 데이터들을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방법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역할을 한다. 

황치규 기자 delight@thebchain.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영인 2019-12-23 16:10:16
안녕하세요 기자님! 체인링크 한국 담당자 클로에입니다.
실례가 되지 않는다면, 커뮤니티에 들어오셔서 컨택가능하실까요!?
제가 메일로 연락을 드리긴 했으나, 도메인을 찾을 수가 없다네요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