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는 기술과 예술의 융합”...테크에 빠진 예술인들
“미래는 기술과 예술의 융합”...테크에 빠진 예술인들
  • 정유림 기자
  • 승인 2019.11.27 09: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예술 종사자를 위한 인공지능, 블록체인 교육 큰 인기
예술경영지원센터가 10월 15일부터 11월 7일까지 인공지능과 블록체인 과정으로 나눠 5주간 운영한 '예술X기술 프로젝트'가 성황리에 첫 과정을 마무리했다. 

 

문화예술 분야 종사자들을 대상으로 인공지능과 블록체인 등 기술의 이해를 돕고 비즈니스 적용 방안을 모색해보는 '예술X기술 프로젝트'가 성황리에 첫 과정을 마무리했다.

예술경영지원센터가 10월 15일부터 11월 7일까지 인공지능과 블록체인 과정으로 나눠 5주간 운영한 이 강좌에는 블록체인 15명, 인공지능 20명 등 총 35명이 수료증을 받았다.

당초 이 과정은 70명을 대상으로 할 예정이었으나 이를 훌쩍 넘어선 120명이 신청하는 인기를 보였다. 이중 선정돼 강의를 들은 수강생중 의무 수강 일수를 채운 35명을 대상으로 이번에 수료증을 수여한 것이다.

이번 과정에는 블록체인과 인공지능 기술 분야의 최고 전문가와 이들 기술을 예술 분야에 적용해 다양한 비즈니스를 하고 있는 스타트업 대표들이 참여해 각 기술에 대한 개념 이해에서부터 최신 이슈와 적용 사례, 적용 실습, 워크샵 등 다양한 형식의 교육이 이뤄졌다.

공연분야 종사자로 블록체인 교육과정을 수료한 한 참가자는 “평소에 블록체인 기술에 대해 궁금한 점이 많았지만 제대로 알기가 어려웠는데 이번에 블록체인의 기술은 물론 다양한 적용 사례를 알게 되어 큰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인공지능 과정을 수료한 참가자 역시 “인공지능에 관해 막연한 두려움을 갖고 있었는데 구체적으로 어떻게 활용할 수 있을지 알게 된 것 같다”며 “앞으로도 좋은 기회가 있다면 적극적으로 참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예술경영지원센터는 이번 교육과정에서 나온 수강자들의 의견을 종합해 앞으로 예술 분야 종사자들이 기술에 대한 지식과 전문성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할 예정이다.

정유림 기자 2yclever@thebchain.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