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비트, 비트코인 입출금 재개... "신규 주소 발급 확인"
업비트, 비트코인 입출금 재개... "신규 주소 발급 확인"
  • 정유림 기자
  • 승인 2019.12.03 18: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일 오후 6시부터 비트코인 입출금 우선 재개
비트코인 지갑 시스템 변경... 새 주소 발급 필수
암호화폐 거래소 업비트가 피싱사이트 피해 예방을 위해 로그인 알림 기능을 제공한다고 12일 밝혔다.

암호화폐 거래소 업비트가 비트코인(BTC) 입출금을 재개한다. 지난 11월 28일 이더리움(ETH) 약 580억원을 분실하며 암호화폐 입출금 서비스를 중지한지 6일 만이다.

업비트는 3일 공지사항을 통해 “4일 오후 6시부터 비트코인 입출금을 우선적으로 재개한다”고 밝혔다. 업비트는 지난 11월 28일 한화 580억원 규모의 이더리움이 유출된 사실을 확인한 후 모든 암호화폐 입출금을 중단한 바 있다. 

업비트는 당초 암호화폐 입출금 거래가 재개되기까지 2주 정도가 소요될 것이라고 했으나 비트코인 지갑 시스템 변경을 마치면서 비트코인 입출금 거래부터 먼저 재개하게 됐다고 밝혔다. 업비트 측은 “이용자들에게 보다 안전한 월렛(지갑)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시스템을 변경하고 있다”며 “입출금 일시 중단으로 불편을 겪는 이용자를 위해 비트코인 입출금부터 재개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에 따라 기존에 보유하고 있던 비트코인 입금 주소는 앞으로 이용이 불가능하다. 이용자는 개별적으로 업비트 내 메뉴에서 입금 주소를 새로 발급받아야 한다. 

업비트는 “기존 비트코인 주소로 입금이 잘못 진행됐을 경우에는 복구까지 오랜 시간이 소요되며 복구 수수료가 발생할 수 있다”면서 오입금이 발생하지 않도록 주의할 것을 당부했다. 입출금이 중단됐던 11월 28일 이후 입금된 비트코인에 대해서는 입출금이 재개 되는대로 차례로 반영될 예정이다. 

정유림 기자 2yclever@thebchain.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