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원, 데일리 스테이킹 서비스 출시..."일별 이자 수익 지급"
코인원, 데일리 스테이킹 서비스 출시..."일별 이자 수익 지급"
  • 정유림 기자
  • 승인 2019.12.04 17: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원(대표 차명훈)이 어거·엔진 등 암호화폐 8종을 투자유의종목으로 지정했다.&nbsp;<br>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원(대표 차명훈)이 보유한 암호화폐의 이자 수익을 하루 단위로 제공하는 ‘데일리 스테이킹 서비스’를 출시했다.

코인원은 지난해 10월 ‘코인원 노드’라는 스테이킹 서비스를 처음 선보였다. 코인원 노드는 특정 암호화폐의 노드 운영을 코인원이 위임받아 진행한 후 해당 암호화폐 보유자가 이자 수익을 돌려받을 수 있게 설계된 스테이킹 서비스다. 

이번에 출시한 데일리 스테이킹 서비스는 코스모스의 암호화폐 아톰(ATOM) 보유자가 이용할 수 있다. 코인원 지갑에서 아톰을 보유하고 있으면 매일 이자 수익을 제공하는 방식이다. 4일 현재 데일리 스테이킹 서비스의 기대 보상 수익률은 5.59%다.

기존에는 스테이킹 서비스를 이용하는 중에 암호화폐 입출금이나 매수, 매도가 불가능했지만 이번에 출시한 데일리 스테이킹 서비스에서는 모두 가능하다고 코인원 측은 설명했다. 

강명구 코인원 부대표는 4일 서울 강남구 그랜드 인터컨티넬 서울에서 열린 제3회 블록체인 산업혁신 컨퍼런스에서 “내년에는 위임지분증명(DPos) 기반 암호화폐로 스테이킹 서비스 지원 영역을 넓혀갈 예정”이라며 “코인원은 디지털 자산 종합 금융 플랫폼으로써 암호화폐 하락장에도 수익을 낼 수 있는 서비스들을 지속해서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정유림 기자 2yclever@thebchain.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