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 개발자 커뮤니티 보상 수단으로 NFT 띄운다
MS, 개발자 커뮤니티 보상 수단으로 NFT 띄운다
  • 황치규 기자
  • 승인 2019.12.06 09: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이크로소프트가 개발자 커뮤니티 보상 차원에서 제공하는 NFT 기반 애저 히어로즈.

마이크로소트가 자사 퍼블릭 클라우드 서비스 플랫폼 애저 관련 개발자 커뮤니티를 지원하기 위한 보상 일환으로 대체 불가능한 토큰(Non-fungible tokens: NFT)인 '애저 히어로즈'를 내놨다. 

커뮤니티에 의미있는 활동을 한 개발자들에게 만화 같은 배저(badgers: 오소리)를 제공한다. 각각의 배저는 수량이 100개에서 1만개까지로 제한된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코칭, 데모 제작, 샘플코드 개발, 애저나 특정 도전 완료에 대한 블로깅을 한 개발자들에 대해 애저 히어로즈를 보상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배저를 통해 개발자들은 다양한 카테고리에 걸쳐 자신의 존재를 인식시킬 수 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업체 엔진과 협력해 이더리움 블록체인 기반으로 애저 히어로즈를 구현했다. 애저 히어로즈는 계절마다 제한된 양이 발행된다. 수량은 공개적으로 검증이 가능하다. 배포는 QR코드를 통해 받은 사람이 자신의 지갑에 설치할 수 있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지난달 마이크로소프트는  기업들이 애저 클라우드 플랫폼에서 쉽게 업무용 토큰을 개발할 수 있게 해주는 '애저 블록체인 토큰 플랫폼'을 공개했다.

이를 통해 마이크로소프트는 클라우드에서 블록체인 토큰을 쉽게 개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머레이 그레이 마이크로소프트 수석 아키텍트는 "예전에, 다양한 제품 유형과 각각의 기기에 특화된 드라이버들이 뒤범벅되면서 프린터를 설정하기 어려워졌던 것처럼, 엔터프라이즈를 대상으로 한 암호화폐 토큰도 같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면서 "(요즘은) 프린터나 어떤 기기를 사서 연결하기만 하면 돌아간다. 애저 블록체인 토큰 플랫폼도 비슷하다"고 말했다.

황치규 기자 delight@thebchain.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