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 블록체인 어플라이언스 후바 2.0 공개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 블록체인 어플라이언스 후바 2.0 공개
  • 정유림 기자
  • 승인 2020.01.03 1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대표 정태수)이 후바(huba) 2.0 버전을 3일 공개했다. 후바는 블록체인 시스템 구축을 위해 인프라와 프레임워크, 관리 시스템 등 하드웨어와 각종 소프트웨어를 통합한 솔루션이다.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대표 정태수, 이하 효성인포메이션)이 후바(huba) 2.0 버전을 3일 공개했다.

효성인포메이션은 기업이 각 비즈니스에 최적화된 블록체인 환경을 구축,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후바를 지난해 첫 출시했다.

후바는 자체 개발한 하이퍼 컨버지드 인프라(HCI) 기술을 기반으로 하이퍼레저 패브릭 플랫폼을 통합해 만든 것으로 후바를 도입하면 비용 절감과 시간 단축은 물론 서비스형 블록체인(BaaS, Blockchain as a Service)의 데이터 보안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고 회사 측은 강조했다.

 

이번에 출시한 후바 2.0은 스마트 운영관리 도구를 통해 효율성을 높일 수 있도록 설계됐으며 사용자 인터페이스(UI)도 직관적으로 개선해 편의성을 높였다.

효성인포메이션은 향후 단계별 개발 로드맵을 통해 기업용 이더리움과 같은 암호화폐 기반 블록체인 통합 관리 모니터링 기능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또 개인정보와 같은 민감 정보 보호를 위해 오프체인 저장 기능 등을 통해 서비스 완성도를 높인다는 계획이다.

이관호 DX사업본부장은 “후바를 통해 인프라, 플랫폼 문제를 해결할 수 있으며 관리 포인트 일원화를 통해 효율적인 모니터링, 운영이 가능하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젝트 개념 검증(PoC), 파트너와 협업으로 엔터프라이즈 블록체인 프로젝트를 위한 최상의 솔루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