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호화폐 거래소 빗썸, 고려대 블록체인연구소와 기술 공동 연구
암호화폐 거래소 빗썸, 고려대 블록체인연구소와 기술 공동 연구
  • 정유림 기자
  • 승인 2020.02.03 09: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재원 빗썸코리아 대표(왼쪽)와 인호 고려대 블록체인연구소장이 지난달 31일 산학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한 뒤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디지털투데이 정유림 기자] 국내 암호화폐 거래소 빗썸(대표 최재원)이 고려대학교와 손잡고 블록체인 기술을 공동 연구한다.

빗썸은 지난 1월 31일 고려대 블록체인연구소(소장 인호)와 산학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양측은 이번 협약을 통해 블록체인 기술 개발, 교육 등 부문에서 협력하고 역량을 공유할 예정이다.

구체적으로 블록체인 기술 공동 연구, 블록체인 기술 교육 및 훈련, 인턴 프로그램 운영, 블록체인 기반 새 비즈니스 창출을 위한 컨설팅 제공, 블록체인 창업센터 운영 지원 등을 협력하기로 했다.

또 거래 패턴 분석을 통한 블랙리스트 스크리닝 등 자금세탁방지(AML)와 고객신원확인(KYC)에 대한 연구를 진행하고 증권형토큰발행(STO), 비상장주식 거래 플랫폼도 공동 개발할 계획이다.

빗썸은 암호화폐 거래 플랫폼을 넘어 블록체인, 빅데이터 등 첨단 정보기술(IT) 기술이 집약된 블록체인 및 암호화폐 서비스 선도 기업으로 도약한다는 방침이다.

빗썸은 앞서 지난 1월 기술연구소를 설립해 퍼블릭 블록체인 트랜잭션 분석, 매칭엔진 고도화 등 분야 연구에 집중하고 있다. 빗썸 기술연구소는 지난달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로부터 정식 인가를 받았다.

빗썸 관계자는 “전문적인 연구 역량을 갖춘 고려대 블록체인연구소와 협업해 블록체인 기술 개발 등 부문에서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한다”며 “빗썸은 자체 연구개발 역량을 강화하고 블록체인 전문 기관과 협업을 강화해 관련 산업의 저변을 확대하는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