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레딧체인, 싱가포르 신용 스코어 기술 업체 크래도랩과 제휴
마이크레딧체인, 싱가포르 신용 스코어 기술 업체 크래도랩과 제휴
  • 황치규 기자
  • 승인 2018.06.14 14: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이크레딧체인(이하 MCC, 공동대표 양재봉, 김우식)은 모바일 기반 신용 스코어 기술 전문기업 크래도랩(Credolab)과 블록체인 기술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마이크레딧체인에 따르면 크래도랩은 싱가포르 소재 핀테크 업체로 신용정보에 대한 수요가 큰 동남아시아 및 중국을 대상으로 신용평가 스코어링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금융 거래기록이 부족한 금융정보 소외자들에게 대안 데이터를 부여, 각종 위험을 최소화한 새로운 신용 거래를 가능케하는 솔루션을 갖췄다고 마이크레딧체인은 설명했다.

이번 협력을 통해 크래도랩은 MCC 신용정보 구축 기술을 활용하고 MCC 네트워크에 서드파티 자격으로 활동하면서 블록체인 기반 신용정보 생태계 확산을 위해 힘쓰기로 했다. MCC 네트워크 안에서 크래도랩과 같은 서드파티는 상호 데이터 공유를 통해 자체적으로 보유하지 못한 개인정보 및 자체 신용평가 정보를 보완하며 성장할 수 있다는게 마이크레딧체인 설명이다.

양재봉 MCC 대표는 “크래도랩과 같은 신용정보 기술 기반 기업들은 MCC 네트워크 안에서 시너지 효과를 내며 에코시스템과 함께 성장할 수 있다”라며 “MCC는 실시간 데이터 수집기술 뿐 아니라, 독특한 데일리 에어드롭(DAD)을 바탕으로 한 신뢰지수를 보유한 글로벌 블록체인 프로젝트. 올 하반기 내 ICO를 예정하고 있으며, 내년 1분기 서비스 런칭을 앞두고 있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