징동닷컴, 블록체인 기반 자산유동화증권(ABS) 발행
징동닷컴, 블록체인 기반 자산유동화증권(ABS) 발행
  • 백승훈 기자
  • 승인 2018.06.14 16: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알리바바의 '티몰'과 함께 중국 B2C 전자상거래 업계 양대산맥인 ‘징동닷컴(JD.com)’이 블록체인 기반의 자산유동화증권(ABS)을 발행한다. 

13일(현지시간) 코인데스크는 "징동닷컴이 블록체인 기반의 자산유동화증권(ABS) 발행을 위해 금융서비스 계열 자회사인 JD파이낸스를 통해 후아타이증권(Huatai Securities) 및 씽예은행(xingye Bank)과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구체적 연계 방안을 모색 중”이라고 중국증권감독관리위원회(China Securities Regulatory Commission)의 소식통을 인용해 보도했다. 

JD파이낸스의 한 고위 관계자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유동성이 없는 자산을 증권으로 전환하여 자본시장에서 자금조달·현금화하는 절차의 고도화 작업에 있어 블록체인기술의 역할과 그 잠재력에 대한 심도있는 평가가 이루어질 것으로 기대한다”며 “이런 평가는 발행, 인수, 매수인 당사자의 측면에서 이루어질 것이며 이를 통해 블록체인기술의 응용 가치를 면밀히 분석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징동닷컴은 지난 4월, 연내 BaaS(blockchain-as-a-service) 플랫폼을 출시한다는 청사진을 발표함으로써 오라클, IBM, 마이크로소프트 등 세계적 IT 업체들이 선점한 혁신기술 시장에서 새롭게 경쟁구도를 형성하게 될 전망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