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블록체인 흐름속 디지털 자산혁명 분석
[신간]블록체인 흐름속 디지털 자산혁명 분석
  • 박인성 인턴기자
  • 승인 2020.03.13 17: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호·오준호의 '부의 미래 누가 주도할 것인가'
디지털 자산 혁명, 블록체인의 모든것
부동산은 물론 탄소배출권까지 디지털로 자산화
"블록체인의 리스크에 대비하기 위한 것"

블록체인을 연구해 온 컴퓨터공학 교수와 인문사회 논픽션을 써온 작가가 함께 펴 낸 블록체인과 자산시장 분석서다. 

필자들은 디지털 자산혁명이 시대의 흐름이라고 강조하며 앞으로 닥칠 수 있는 리스크에 대비하기 위해 머리를 맞대야 할 시점이라고 강조한다. 

이 책은 앞 뒤에 두 필자의 대담을 배치해 자칫 딱딱하기만 할 수 있는 주제에 편하게 접근하도록 했다. 

'대담1'에서는 주요 용어와 개념, 핵심주제를 제시하고 1장에서는 디지털 자산혁명의 내용과 전망을 개괄했다. 2장은 블록체인과 디지털 화폐 경제의 출현을, 3장은 자산의 디지털 토큰화, 4장은 데이터 자산거래 시장의 전망을 담았다. 또 5장은 디지털 자산시장의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부의 미래 누가 주도할 것인가

 

저자들은 블록체인의 개념을 시작으로 디지털 토큰이 어떻게 만들어지고 또 전 세계적으로 유통될 수 있는지를 이해하기 쉽게 풀어냈다.

블록체인의 핵심은 디지털 자산을 투명하고 안전하게 관리할 수 있어 더욱 주목받을 것이라는 게 저자들의 설명이다. 또 블록체인 기반 경제의 현실 가능성과 페이스북, 골드만삭스, IBM 등이 주도하고 있는 블록체인 경제에 대해 소개하고 이를 활용할 수 있는 방법도 알려준다.

저자들은 "개인들은 변화한 시장에서 선택받으려면 어떤 역량을 키울지 판단해야 하고, 금융 분야 종사자들은 조직이 살아남아 재도약할 수 있는 길을 찾아야 한다"며 "이 책이 개인, 기업, 정부에게 미래에 대한 통찰을 줄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