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기반 퍼블릭 클라우드 서비스 ‘SONM’ 30일 공개
블록체인 기반 퍼블릭 클라우드 서비스 ‘SONM’ 30일 공개
  • 황치규 기자
  • 승인 2018.06.18 1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 기반 퍼블릭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업체인 SONM(https://sonm.com/, 공동 대표: 세르게이 포노마레브, 알렉세이 안토노브)은 오는 30일에 자체 메인넷 기반에서 도커 컨텐이너 기능 등을 제공하는 서비스형 인프라(IaaS) 클라우드 서비스를 선보인다.

SONM은 기존 데이터센터 기반 퍼블릭 클라우드 업체와의 차별화를 위해서 서비스 이름을 ‘Crypto-IaaS’로 명명했다.  SONM에 따르면 Crypto-IaaS는 기존 클라우드 서비스처럼 CPU, GPU, HDD, 램(RAM), 네트워크 등 컴퓨팅 인프라 자원을 제공하며, 애플리케이션 가상화 기술인 도커와의 호환성도 지원한다. 가격도 상대적으로 저렴하다.

회사측은 "SONM은 암호화폐로 결제가 가능하기 때문에 블록체인 기술 기업들이 쉽게 채택할 수 있게 했다. 블록체인 프로젝트들이 SONM을 활용하게 되면 자체 도커 컨테이너를 SONM을 통해 빌린 컴퓨팅 자원에서 그대로 운영할 수 있기 때문에, 컴퓨팅 용량의 문제를 쉽게 해결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SONM은 Crypto-IaaS 첫 고객사로 AION, 페이스터(Faceter), 디브레인(Dbrain) 등 3개사를 확보했다. 페이스터의 공동창업자이자 CTO인 블라디미르 셔니트스키(Vladimir Tchernitski)는 “대략적으로 계산했을 때 엔비디아 1080 TI GPU를 한 달간 사용했을 때 SONM에서는 한달 기준 45달러이지만, 아마존에서의 576달러 정도 나온다”고 전했다.

Tag
#SONM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