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피어스 랩, '풀스택 서비스형 블록체인 플랫폼' 출시
모피어스 랩, '풀스택 서비스형 블록체인 플랫폼' 출시
  • 한민옥 기자
  • 승인 2018.06.20 0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싱가포르 블록체인 기업 모피어스 랩은 20일 엔터프라이즈용 풀스택 서비스형 블록체인 플랫폼의 데모 버전을 29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모피어스 랩의 엔터프라이즈용 풀스택 서비스형 블록체인 플랫폼은 블록체인 기술 도입을 원하는 기업이나 기관이 클릭 몇 번만으로 손쉽게 분산 원장을 설계하고 플랫폼을 통해 운영할 수 있도록 블록체인 애플리케이션 및 컨설팅을 제공한다. 타 IT 기업들의 서비스형 블록체인과 비교했을 때 퍼블릭, 프라이빗 블록체인 인프라를 모두 지원해 여러 산업의 비즈니스에서 활용할 수 있어 한층 더 유연하고 실용성이 높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회사 측은 "기업 담당자가 블록체인 기술에 대한 이해가 낮아도 모피어스 랩의 블록체인 플랫폼을 이용하면 하이퍼레저 패브릭, 이더리움, 멀티체인, 넴 등 다양한 유형의 블록체인 프로토콜을 채택해 손쉽게 블록체인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할 수 있다"고 말했다. 또 "플랫폼 내에서 전문가들의 서비스, 아이디어, 솔루션 등을 참고할 수 있으며 공식 배포 전 라이브러리를 통해 사전 테스트를 진행할 수 있다는 점에서 시간과 비용을 절약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모피어스 랩은 이번 데모 버전에 실제 상용화될 플랫폼에서 제공되는 대부분의 서비스를 사전에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추앙 페이 한 모피어스 랩 최고경영자(CEO)는 “모피어스 랩의 궁극적인 목표는 최상의 보안 기능을 갖춘 강력한 풀스택 서비스형 블록체인 플랫폼을 제공하는 것”이라며 “한국은 아시아태평양(APAC) 지역 내에서도 가장 활발하게 블록체인 기술 혁명이 펼쳐지는 곳인 만큼, 개발부터 서비스에 이르기까지 사용자를 위한 혁신적인 블록체인 플랫폼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모피어스 랩의 엔터프라이즈용 풀스택 서비스형 블록체인 플랫폼 비즈니스 모델은 2016년 싱가포르 정부에서 추진하는 스타트업 인큐베이팅 사업에 선정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